부팅 검사시 자동으로 처리하는 방법 소개

2008. 3. 11. 11:55Avast기술정보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제품에서는 부팅 검사라고 하는 특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다른 안티바이러스 제품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것으로 윈도우의 핵심적인 파일만을 로드한 상태에서 바이러스를 검사하므로 좀더 정확하고 확실합니다.

부팅 검사에 대한 자세한 자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avast.co.kr/164

사용자가 부팅 검사를 사용하는 경우에 보통 컴퓨터가 켜지고 부팅 검사를 진행하는 동안 컴퓨터 앞에서 가만히 기다리고 있거나, 다른 일을 하다가 바이러스가 발견되어 검사가 중지된 상태가 되면 이를 알고 처리하는 등의 시간적으로 효율적으로 부담이 되는 부분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부팅 검사에는 이러한 번거러움을 해결할 수 있는 고급 옵션이 포함되어 있는 이 옵션은 부팅 검사를 하는 동안에 발견된 바이러스를 자동으로 삭제하거나 안전지대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USB 키보드와 같은 특정 하드웨어는 부팅 검사를 하는 동안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부팅시 검사 예약 대화상자입니다.

고급 옵션을 체크하면 처리에 대한 질문과 그 처리 방법에 대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감염된 파일이 발견되면 사용자가 직접 처리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삭제, 이동, 안전지대로 이동, 무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전지대로 이동하는 옵션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중요한 시스템 파일에 대해서는 좀더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한단계 더 처리 방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시스템 파일을 삭제하거나 안전지대로 이동할 경우에는 나중에 재부팅하고 나서 운영체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스템 파일에 대한 삭제 또는 이동 무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