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스캔 제외설정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4. 10. 15:33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어떤 안티바이러스 제품이라도 항상 오진(false positive)의 가능성을 내재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오진이라고 의심이 되면 먼저 당사에 신고(support@avast.co.kr) 해야합니다. 그러나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시 지속적으로 오진이 발생할 때에 어베스트!에서 스캔 수행시에 해당 파일을 스캔하지 않고 제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이를 소개합니다. 제외설정은 실시간 스캐너온디멘드 스캔 양쪽 모두에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주의-이 기능은 오진에 대한 100% 확신이 있을 때에만 사용해야 하며, 당사는 제외설정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어떤 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실시간 스캐너에서 제외하기

1) 시스템트레이(바탕화면 우측하단)의 어베스트! a자 모양 아이콘에서 마우스 좌측 버튼 클릭.
2) 아래 그림과 같은 창에서 표준방어-> 사용자 지정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상주작업 설정 창이 나오면 고급 ->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경로 수정란에 건너뛸 파일명을 *\파일명 형식으로 입력 한 후 확인 버튼 클릭. 예를 들어 스캔 제외하고자 하는 파일명이 avast.exe라면 *\avast.exe 라고 입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온디멘드(On-Demand) 스캐너에서 제외하기

1) 시스템트레이(바탕화면 우측하단)의 어베스트! a자 모양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환경설정 클릭.
2) 아래와 같은 창에서 제외 -> 추가 클릭 후 위 3) 번 과 같이 제외 하고자 하는 파일명을 *\파일명 형식으로 입력후 확인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