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어베스트 USB 바이러스 백신 출시

2008.01.04 17:51새로운 소식

어베스트 코리아에서는 SanDisk의 u3 플랫폼을 사용한 USB 메모리용 어베스트 백신과 이를 결합한 어베스트 USB팩을 출시하였다.


U3 플랫폼을 지원하는 샌디스크는 공장 출하시 부터 어베스트 U3 에디션 평가판을 탑재하여 일반 사용자들이 제품을 구입하는 순간부터 어베스트 백신을 통해 바이러스 예방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샌디스크의 쿠루저(Cruzer) 플래쉬 메모리에 어베스트를 탑재하므로서 사용자들은 자기 PC 뿐만아니라 PC방과 같이 공개되거나 공유된 외부 PC를 사용하면서도 바이러스로 부터 자신의 메모리나 사용하는 PC를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주문형 검사와 치료 외에도 가장 중요한 실시간 감시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출시된 제품은 샌디스크의 크루저 마이크로 , 컨투어 등의 u3 플랫폼 전체에 적용되었으며 어베스트 코리아에서는 이중 샌디스크 마이크로 1GB 제품을 대상으로 하여 어베스트 USB팩을 공급한다.

2GB나, 4GB 등의 USB 메모리에서 어베스트 백신을 사용하려면 어베스트 웹사이트에서 어베스트 U3 에디션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인증키를 등록하여 바로 사용하면 된다.

어베스트는 U3 에디션은 국제적인 보안 제품 평가 인증인 ICSA와 바이러스 불루틴의 VB100 인증을 모두 받았다. 어베스트는 지난 10월 4천만 무료 사용자를 달성하였고 국내에서도 3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어베스트는 최근 가정 사용자에게 한국어판 어베스트 홈 에디션 무료버전을 제공하므로서 국내에서 점차 인기를 얻어가고 있다.

어베스트 무료 백신은 어베스트 홈페이지(http://www.avast.co.kr)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