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avast! 프리, AV Comparatives 테스트에서 경쟁제품 중 최고 빠른 검사 속도

어베스트코리아 2010. 9. 25. 11:29

2010년 9월 24일, avast! 프리 안티바이러스 백신 제품이 지난 9월 AV comparatives의 온디맨드 바이러스 검사 테스트에서 검사 속도가 가장 빠른 제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avast!는 20개의 경쟁제품 중에서 가장 빠른 검사 속도를 나타내었습니다. 오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정확도를 함께 검사하여 두 부분에서 모두 최상의 제품으로 평가받았습니다.

AVAST CEO인 빈스 스테클러(Vince Steckler)는 "어베스트가 속도와 정화도 모두에서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성능저하 등이 없이 최고레벨의 보안 제품으로 선정된 것입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avast!는 전체 20개의 평가 제품 중에서 가장 빠른 검사 속도(철저 검사)를 가진 제품으로  시간 체크 결과 나타났는데 이는 시만텍의 노턴이나 AVG 제품보다도 30%가 더 빠른 수치였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에센셜(Security Essentials) 제품 보다는 거의 3배가 빨랐습니다. MS 제품은 두번째로 가장 느린 검사 속도를 가진 제품이었습니다.

이러한 놀랄만한 속도에도 불구하고 어베스트 프리 제품인 AV Comparatives 테스트에서 사용한 1백만개의 말웨어 테스트에서 99.3%에 이르는 정확도를 가지고 바이러스를 진단해 내었습니다. 최상의 레벨에는 시만텍의 노턴, AVG, 카스퍼스키, 트랜드마이크로 제품이 역시 랭크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에센셜 제품은 유료 제품에도 불구하고 무료제품인 어베스트 프리 제품에 비해 매우 늦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베스트 5 버전은 속도 개선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PC구동시에 Intel Core i5 mobile 프로세서로 테스트한 결과 전 버전에 비해 약 40%의 속도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전력소모를 그만큼 줄여주는 그린 소프트웨어로 어베스트가 나가고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AV Comparatives 테스트에 참여한 20개의 백신 업체들이 무료 제품과 유료 제품을 테스트에 내놓았었는데 어베스트의 경우는 무료 제품만을 테스트에 참여시켰습니다. 유무료 제품 모두에서 어베스트는 검사속도 면에서 그리고 정확도 면에서 어떤 다른 유료 제품 보다도 더욱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되고 인정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