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보도자료]무료 컴퓨터백신도 기능 훌륭 - 무료 컴퓨터백신 기능 훌륭해 유료에 뒤지지 않아

어베스트코리아 2011. 3. 8. 15:13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상수 특파원 = 사용 중인 컴퓨터에 유료 바이러스 백신프로그램을 구입해 사용하지 않을 경우 최소한 무료 백신이라도 사용하는 것이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미국 일간 샌프란시스코크로니클인터넷판이 6일 충고했다.

이에 따르면 평소에 이용하지 않던 곳이나 감염 우려가 있는 웹사이트를 방문했을 경우 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료보다 훨씬 더 많은 기능을 가진 유료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1년 기준으로 가격이 40∼70달러에 달해 선뜻 구입해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럴 경우 시중에 나와 있는 무료백신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많이 사용되는 무료 백신 가운데는 '아비라 안티버 퍼스널'(Avira AntiVir Personal), 'AVG 안티바이러스 프리 에디션'(AVG Anti-virus Free Edition), '어베스트 프리 안티바이러스'(Avast Free Antivirus), 마이크로소프트의 '시큐리티 에센셜스'(Security Essentials) 등이 있다.

다만 이들 무료백신은 같은 브랜드의 유료 버전 구입을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 도구라는 사실을 기억해야한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백신은 유료버전이 없다.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의 전자담당 에디터인 폴 레이놀즈는 "악성코드에 작용하는 기능면에서 무료 백신 가운데 최상의 제품들은 우리가 실험했던 최상의 유료제품들에 뒤지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무료백신들이 일부 바이러스 공격에 다소 약한 면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전문가들은 다만 유료 백신들이 무료백신보다 활용영역이나 기능이 훨씬 다양한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방화벽이나 보호자 통제, 스팸 통제나 인터넷 피싱을 방지할 수 있는 툴바, 개인 정보 유출 방지 등 기능을 가질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또 전화를 통한 기술적인 상담이나 고객 파일에 대한 백업기능까지 갖춘 경우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덧붙였다.

이처럼 다양한 기능을 가진 유료백신을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미국 케이블, 인터넷 서비스업체인 컴캐스트는 무료로 노턴의 백신을 배포하는 등 인터넷 관련업체들이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유료 백신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는 것.

한 전문가는 "다양한 기능 등을 감안할 때 유료 백신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비용 등으로 인해 사용여부를 고민한다면 우선 무료백신의 이용을 고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말했다.

nadoo1@yna.co.kr

출처 :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4945159
출처 : 아시아투데이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56103
출처 : 아주경제 http://www.ajnews.co.kr/view.jsp?newsId=20110307000023
출처 : 헤럴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0307000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