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Emsisoft 안티멀웨어

[EMSISOFT] 국내 인터넷뱅킹 서비스 공인인증서 로그인 문제 - 웹감시 일시 중지 필요 -> 해결됨

어베스트코리아 2024. 3. 2. 14:59

안녕하세요?

 

EMSISOFT 사용 중에 국내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사용하여 로그인하는 경우 로그인이 바로 접속되지 않고 응답대기 발생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 경우 대처 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

 

- EMSISOFT의 웹감시를 일시적으로 중지하고 뱅킹업무를 처리한 후

- 다시 EMSISOFT 웹감시를 실행

 

본사 개발팀에서 국내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환경에 이슈 처리에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문제의 원인은 INISAFE CrossWeb EX와 iniLINE CrossEX 서비스와의 문제로 발생하는 것으로 웹데이터 처리시 EMSISOFT의 웹감시와의 충돌로 인해 인터넷뱅킹 접속에 장애가 있는 것으로 본사 개발사 쪽에서 추정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크롬 브라우저 기반의 웹브라우저인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AVAST 시큐어 웹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등은 동일하게 로그인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좀더 본사와 국내 공인서 사용을 통한 로그인 문제에 대해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4년 3월 22일 본사 연구개발팀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EMSISOFT 업데이트를 통해 이슈 해결 가능하지만, 테스트 결과, EMSISOFT 제거 후 (모든 값을 제거) 새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모든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

 

참고로,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으로 로그인되어 인터넷뱅킹 사용에 장애가 없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경우는 EMSISOFT 웹감시를 켠 상태에서도 정상 은행업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mozilla.org/ko/firefox/new/

 

Firefox 최신 버전 다운로드

빠른 페이지 로딩, 작은 메모리 사용 및 다양한 기능을 갖춘 새로운 Firefox가 여기 있습니다.

www.mozilla.org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