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Emsisoft 안티멀웨어

EMSISOFT, 클라우드 백신 만으로 부족합니다. 서명 기반의 바이러스정의를 함께 사용하는 백신이 더 중요합니다

어베스트코리아 2023. 10. 17. 10:28

서명 기반 바이러스 탐지는 사이버 보안에 여전히 필수적입니다.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 시그너처(서명) 기반의 백신은 아직도 매우 중요합니다

 

사이버 보안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그니처 기반 탐지는 악성 소프트웨어와의 전쟁에서 여전히 강력한 수단으로 남아 있습니다. 정확성, 실행 전에 위협을 탐지하는 능력, 비교 효율성으로 인해 이 솔루션은 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필수 불가결합니다. 따라서, 바이러스 정의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지 않는 행위기반의 백신 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기반 탐지의 정확성

 

시그니처 기반 탐지의 핵심은 정확성에 관한 것입니다. 확률의 회색 지대에서 작동할 수 있는 다른 기술과 달리 서명 기반 시스템은 일치 또는 일치하지 않음이라는 가부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지문을 이용해 사람을 식별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지문이 데이터베이스의 지문과 일치하거나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정밀도는 맬웨어 탐지에 있어서 중요한 자산으로 작용합니다. 알려진 악성 서명에 대한 포괄적인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함으로써 들어오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즉시 상호 참조할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 항목이 있으면 맬웨어가 실행되기 전에 조치가 취해집니다. 즉, 혼란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는 것입니다.

 

 

서명의 진화와 적용

 

바이러스 서명은 더 이상 특정 악성 코드 변종을 인식하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EMSISOFT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고급 기술을 통해 이러한 시스템은 더 광범위하고 일반적인 패턴을 식별하여 탐지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덕분에 특정 악성 코드군을 인식하도록 설계된 시그니처는 해당 악성 코드의 새로운 변종도 탐지할 수 있습니다.

 

서명의 발전은 이 방법의 적응성에 대한 증거라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사이버 위협이 진화함에 따라 서명 기반 시스템은 단순한 정적 방어선이 아닙니다. 이들은 동적으로 적응하여 새로운 위협의 인텔리전스를 통합하고 알려진 악성 엔터티의 환경을 최신 상태로 유지합니다.

 

 

시그니처 기반 탐지가 중요한 1차 방어선인 이유

 

시그니처 기반 탐지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악성 코드가 악의적인 작업을 실행하기 전에 이를 차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많은 기술은 악의적인 활동이 시작된 후에만 악의적인 활동을 탐지한 다음 피해를 되돌리거나 완화하려고 시도합니다. 시그니처 기반 탐지는 악성 코드가 실행되는 것을 처음부터 방지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제한 사항 및 해결 방법

 

시그니처 기반 탐지는 강력하고 안정적이지만 제한이 없는 시스템은 없습니다. 맬웨어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항상 최신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과제가 있습니다. 즉, 서명 데이터베이스의 지속적인 확장 및 유지 관리는 이러한 우려를 최소화합니다.

 

일반적으로 언급되는 시그니처 기반 탐지 시스템의 제한 사항은 메모리 소모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상당한 양의 RA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일 브라우저 탭이 더 많은 메모리를 소비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그니처 기반 탐지가 제공하는 정밀도와 선제적 탐지 기능을 고려할 때, 사용하는 메모리 양만큼 가치가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또한 서명 확인 중에 감지되는 속도 저하는 감지 시스템 자체보다는 장치의 하드웨어 사양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제한 사항을 맥락에 맞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사이버 보안 조치 중 가장 발전된 조치에도 고유한 과제가 있습니다. 시그니처 기반 탐지의 주요 장점은 항상 개선된다는 것입니다. 업계는 이러한 한계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면서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활용하면 서명 데이터베이스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어 새로운 위협에 대해 사전 예방적인 보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더 큰 그림 (통합과 강화)

 

시그니처 기반 탐지는 새로운 탐지 방법론을 배제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통합하는 것입니다. 행동 분석, 머신러닝, AI 도구를 시그니처 기반 시스템과 결합하면 엄청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후자는 비교할 수 없는 정밀도로 알려진 위협을 포착하는 반면, 전자는 확인되지 않은 문제에 집중할 수 있어 보다 전체적인 방어 메커니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Emsisoft는 네트워크에 다재다능하고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서명 기반 탐지와 행동 기반 탐지를 결합하는 다층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결론

 

시그니처 기반 탐지는 여전히 사이버 보안의 기본 요소 중 하나입니다. 흔들리지 않는 정확성, 실행 전에 맬웨어를 탐지하는 능력, 최신 기술과의 통합 기능을 통해 이는 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사이버 보안에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EMSISOFT와 같이 행위기반(AI)의 엔진과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인 시그너처(서명 기반)의 엔진이 통합된 보안 제품이 더욱 보안에 강력할 수 있습니다.

 

EMSISOFT 개인용 제품은 현재 매우 저렴한 금액으로 PC를 사용하는 개인 사용자에게 1년 9,900원의 가격으로 공급 중입니다. 기회를 잡고 자신의 PC 보안 환경을 강화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emsisoft.co.kr 

 

랜섬웨어 예방 EMSISOFT EDR (위협 탐지 및 대응)

EMSISOFT EDR은 고급 위협 탐지 및 대응 기능을 갖춘 강력한 보안 제품/ 악성 소프트웨어와 악성 행위로부터 기업의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보호하며, 최신 AI 기술과 실시간 분석을 활용하여 위협을

www.emsisoft.co.kr

 

* 참고로,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는 바이러스 정의, 또는 시그너처, 서명기반, VPS 등으로 불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