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UI Failed to load 에러 메시지 해결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1. 2. 14:33

어베스트 제품을 설치하고 난 직후에, 어베스트 프로그램을 실행할 경우, UI Failed to load 라는 에러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 해결 방안에 대해 소개합니다.

 

 

UI Failed to load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는 주요 원인은 윈도우 서비스가 부적절한 구성을 가지고 있을 경우입니다.

 

먼저, RESTART SERVICE 버튼을 클릭하여, 어베스트가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동일한 문제가 반복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알림: 사용자 계정은 관리자(Administrator) 권한을 가져야 합니다.

 

 

1. 윈도우 10, 8.x, 7, Vista

 

   1) 윈도우키 + R 을 클릭하고, services.msc 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2) 서비스 대화상자에서, Remote Desktop Services 항목으로 이동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3) Remote Desktop Services 속성 대화상자에서, 시작 유형을 클릭하고, 자동을 선택합니다. 만약 서비스 상태가 중지인 경우에는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적용 버튼,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4) 서비스 대화상자를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2. 윈도우 XP

 

   1) 윈도우 10과 동일

 

   2) 서비스 대화상자에서, Terminal Services 또는 Terminal Server 항목으로 이동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3) 윈도우 10과 동일

 

   4) 윈도우 10과 동일

 

   참고로, 윈도우 XP는 더이상 기술지원 및 업데이트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마지막 서비팩인 SP3와 보안 업데이트는 반드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의 자료를 이용하여 어베스트 제품을 재설치한 후에 다시 시도하십시오.

 

1. 설치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제거합니다. "안전 모드"를 선택해 주십시오.

 

   http://www.avastkorea.com/support/tools.asp

 

2. 탐색기를 열고 다음 경로에 있는 어베스트 관련 파일을 모두 삭제합니다.

 

  C:\Program Files\AVAST Software 폴더 및 하위 폴더 전체

 

  C:\ProgramData\\AVAST Software 폴더 및 하위 폴더 전체(숨김 속성이 있으므로, 해제한 후에 삭제를 진행해야 함)

 

3. 어베스트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3. 위와 같이 처리하여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라면 어베스트의 안티루트킷 기능과 운영체제의 상호작용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어베스트 중앙관리 사용자라면 중앙관리에 로그인 한 후 Troubleshotting 메뉴에 접속한 후 Enable anti-rootkit monitor를 끄고 설치파일을 배포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