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우리가 방문하는 웹사이트가 안전할까? - 어베스트 온라인 시큐리티(AOS)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1. 6. 18:32

 컴퓨터를 실생활에서 이용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은 아마도 웹브라우저로, 웹브라우저는 단순히 웹사이트에 접근하여 정보를 주고 받는 용도로 쓰인다. 하지만, 웹브라우저는 웹 초기 개발부터 보안이라고 하는 측면이 간과되어 설계 및 개발, 그리고 현재까지 이르고 있다.

 

 피싱, 파밍, 심지어는 랜섬웨어 감염까지 대부분의 감염 경로는 기존의 파일(게시판, 자료실에서 다운로드받는 파일)보다 웹사이트를 통해 감염되는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용자들은 어떤 사이트들이 악성코드 감염에 위험한지, 감염이 자주 발생했었는지 등 이력에 대해서 전무하기 때문에, 단순히 백신에만 의존할 수 밖에 없다.

 

 게다가, 온라인 광고 업자나 웹사이트운영 업체에서는 사용자의 방문 기록을 추적하고, 나중에 적합한 광고를 내보낼 수 있도록, 사용자를 추적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SNS가 활발해짐에 따라 페이스북이나 기타 SNS 서비스와 연동하거나 추적하는데 이용하는 등, 이용자가 제 3자로부터 숨기고자 하는 정보도 노출되는 등 프라이버시 침해도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어베스트에서는 웹사이트를 방문하면서 발생가능한 악성코드 감염, 온라인 사기(피싱), 파밍, 랜섬웨어 등을 차단 및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방어 수단가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중에서, 웹브라우저의 플러그인으로 동작하는 어베스트 온라인 시큐리티(Avast Online Secuirty, AOS)를 소개하고자 한다. 어베스트 온라인 시큐리티는 웹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보안을 강화하고 광고 등 추적을 차단하고, 사용자 기반의 평판(Reputation)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고로, 어베스트 온라인 시큐리티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오페라 등을 지원하며, 여기에서는 크롬을 기준으로 설명한다.

 

 

 

1. 설치 방법

 

  1) 크롬에서는 다른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확장 프로그램(extenstions)으로 제공된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chrome://extensions 

 

 2) 아래에 있는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하고, 검색 항목 란에 avast를 입력하여 찾는다. 오른쪽 화면에서 Avast Online Security를 찾아 +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잠시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된다.

 

 

 

2. 설정

 

  이제,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 보면, 위의 그림에서 오렌지색으로 된 사각형 안에 있는 것과 같은 어베스트 아이콘이 보이게 된다. 회색으로 보이는 경우에는 아직 설정이 안돼서 그런 것이므로, 이제 본격적으로 설정을 해 보자. 위의 그림에서 기타 설정을 클릭하면, 설정 페이지가 새 탭으로 열리게 된다.

 

 

 

  • 안티 피싱(Antiphishing) - 일종의 온라인 사기인 피싱을 예방하는 기능입니다.
  • 추적하지 않음(Do not track) - 온라인 광고주 또는 웹사이트 운영자가 방문자의 방문 이력을 추적할 수 있도록 쿠키를 사용자 PC에 저장하는데, 이를 차단하여 정보 유출을 예방합니다.
  • 사이트 정정(SiteCorrect) - 잘못 입력한 URL을 정상적인 웹사이트로 정정해 주는 기능입니다.
  • 세이프존(SafeZone) - 금융 웹사이트 이용할 때에 SafeZone으로 바로 이동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제품이 설치된 경우에만 동작합니다.
  • 데이터 공유(Data Sharing) - 최신 보안 위협을 식별하여 대응할 수 있도록 어베스트에 특정 정보를 익명으로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제3자가 자신의 정보를 볼 수도 있다는 찜찜한 마음이 있다면, 해당 기능을 꺼도 무방합니다.
  • 검색 엔진의 결과(Search engine results) - 검색 엔진에서 특정 단어를 검색하면 그 결과 웹사이트가 표시될 때에 색깔로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설정을 모두 검토하였으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반영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