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Locky 랜섬웨어 아직 끝나지 않아 지속적인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베스트코리아 2016. 5. 22. 11:30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은 로키(Locky) 랜섬웨어를 방어하고 있습니다. 


PC를 대상으로 하는 최신 랜섬웨어인 로키에 대해 간단한 새로운 정보 알려드립니다.


"Upcoming Payment -1 Month Notice"와 같은 메일 제목으로 무작위로 배포되는 이메일이 로키 랜섬웨어입니다. 이들 이메일은 일반적으로 공격자가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zip 으로 된 첨부파일을 포함하여 메일을 발송합니다. 이런 피싱 메일은 언제든지 여러 분의 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피싱 스타일로 작성된 이메일은 공격자들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이메일을 만들어 희생자들이 이메일에 노출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공격자는 개인 뿐만 아니라 중소 기업을 대상으로 목표를 정한 것 같습니다. 특히 기업의 가치있는 데이터에 접속하여 파일을 암호화하여 중소기업으로 부터 이익을 얻어 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메일의 내용 



exe 파일을 내려받는 악의적인 자바스크립트 파일을 풀어보면 위의 URL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URL은 악의적인 파일 대신에 즐거운 문구의 메시지를 보여 주기도 합니다.




어베스트는 로키 랜섬웨어를 방어합니다.


알지못한 발송자나 확인되지 않은 곳으로 부터 온 첨부파일은 열지않도록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주십시오. 대부분의 기업이나 은행, 대리점 들은 이메일을 통하여 개인 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만약 의심스럽다면 전화를 걸어보십시오. 하지만 이메일에 포함된 전화번호로는 전화를 거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은행이라면 이메일에 포함된 전화가 아닌 공식 전화번호를 찾아서 확인전화를 해 보십시오.


어베스트 사용자라면 로키 랜섬웨어에 대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마 알지못한 메일의 첨부파일은 열지마시고 꼭 최신 바이러스 백신으로 검사부터 진행하는 것 잊지말아 주십시오.




작성 : 어베스트코리아 (주)소프트메일

http://www.avast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