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저사양 이용자를 위한 어베스트 프리안티바이러스 최적 설정(#2. 설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9. 29. 16:58
참고: 본 자료는 #1. 설치, #2. 설정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설치:  http://blog.avastkorea.com/1233

 

#1. 설치 자료를 통해 어베스트를 최적화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본 글에서는 보다 세부적인 설정을 구성하여, 최소한의 리소스로 최대한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튜닝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본 글에서 제시하는 사항은 어베스트의 설치 및 설정 사항에 대한 권고안입니다. 이 정보를 활용하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책임을 져야 하며, 당사에서는 책임지지 않는다는 점을 밝힙니다.

 

어베스트가 정상적으로 설치하면,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자 모양의 주황색 아이콘을 클릭하여 어베스트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설명하는 사항은 대부분 어베스트 프로그램 내의 설정 메뉴에서 지정합니다.

 

 

1. 일반 탭

 

1) 일반 탭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Avast 트레이 아이콘 표시평판 서비스 사용에 체크를 하고 사운드 항목까지 모두 체크를 해제합니다. 오른편에 있는 스크롤바를 클릭하여 화면 아래로 내립니다.

 

 

팝업 메뉴에서 20 -> 0 으로 모두 변경합니다. 만약, 악성코드 감염 등에 대한 경고를 보고 싶은 경우에는 맨 마지막 팝업의 시간만 둡니다.

 

 

개인 정보 메뉴에서 두 항목을 모두 체크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구성요소 탭

 

1) 보안 - 파일시스템 감시 항목 옆에 있는 사용자 지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압축 프로그램 탭을 클릭하고, 모든 압축 프로그램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2) 보안 - 행동 감시 항목 옆에 초록색 체크박스를 눌러 영구 중지를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이용자가 PC 게임이나 인터넷 뱅킹과 같이 한국의 특화된 환경일 경우에 종종 충돌이 나는 사례가 있어 중지하는 것입니다. 만약, 게임이나 Active-X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 기능을 끄지 않고 무시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경고 창이 나타납니다. 를 누릅니다. 참고로, 경고 창이 나타난다는 의미는 어베스트에서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는 표시이기도 합니다.

 

주의: 행동 감시 기능을 중지시킨 경우에는, 바탕화면의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 아이콘에서 ! 모양이 표시됩니다. 그만큼 중요한 옵션이므로 심사숙고하여 사용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3) 보안 - 웹 감시 항목 항목 옆에 있는 사용자 지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주요 설정 탭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웹 검사 사용, 악성 URL 차단, 스크립트 검색에 체크하고, 다른 항목은 모두 체크해제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지금까지 입력한 정보를 반영하기 위해, 어베스트 프로그램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어베스트 프리 안티바이러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설정을 모두 설명하였습니다. 어베스트에서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용자가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어베스트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있는 경우에는 위에 언급한 사항들 이외에 추가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