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저사양 이용자를 위한 어베스트 프리안티바이러스 최적 설정(#1. 설치)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9. 28. 15:14
참고: 본 자료는 #1. 설치, #2. 설정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설정:  http://blog.avastkorea.com/1236

 

어베스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인 프리 안티바이러스는 타사의 유료 제품에 견줄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성능 및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부 사용자의 경우에는 컴퓨터가 무거워진다, 웹 서핑할 때 느려진다 등등 의견이 나오곤 합니다. 하지만, 어베스트가 제공하는 성능이나 기능이 떨어져서 그러한 이슈가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어베스트에서는 위협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기 위해 계층적(multi-layer)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기능이 중복되어 비효율적으로 보이거나 성능이 낮아진다고 볼 수 있지만, 반대로 위협을 전방위에서 먼저 방어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웹사이트 또는 공격자가 이용하는 C&C 서버들은 암호화통신인 HTTPS(SSL)을 이용합니다. 이러한 트래픽을 분석하여 위협을 차단하는 요구사항은 지속적으로 제기되었으며, 어베스트에서는 10여년전부터 해당 기능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HTTP 트래픽을 분석하는 작업은 고성능 CPU를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각 계층별 방어 체계에서 컴퓨터에 부하를 가져올 수 있는 사항은 약간씩 양보하고, 빈틈이 없도록 일부는 보안을 강화하는 방식을 이용하도록 어베스트 설치 및 설정을 최적화하여 PC를 최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사양이 낮은 환경이나 가볍고 빠르게 이용하기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최적화된 설치 및 설정 방법을 소개합니다.

 

* 본 글에서 제시하는 사항은 어베스트의 설치 및 설정 사항에 대한 권고안입니다. 이 정보를 활용하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책임을 져야 하며, 당사에서는 책임지지 않는다는 점을 밝힙니다.

 

1. 설치

 

1) 어베스트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설치 화면이 나타나면, 예, 기본브라우저로 Google Chrome"을 설치합니다를 체크합니다. 만약 구글 크롬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체크를 해제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정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설치 사용자 지정 대화상자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파일 감시, 행동 감시, 웹감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터, 복구디스크, 게임모드 항목을 체크하고 나머지 항목은 해제합니다. 만약, 게임을 즐기지 않는 경우라면 게임모드도 체크해제합니다. 그리고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3) 어베스트를 설치하는 과정이 화면 오른쪽 아래에 나타납니다.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몇가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 내용을 건너뛰지 마십시오 창이 나타납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어베스트 프로그램 창이 나타납니다. 가운데 있는 스마트 검사 실행을 클릭하여 PC를 점검합니다. 스마트 검사를 실행하는 과정은 몇 분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컴퓨터에 큰 문제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검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까지 어베스트 프리 안티바이러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핵심적인 모듈만을 설치하는 과정을 설명하였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한국 인터넷 환경에 맞게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