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어베스트 방화벽 활용 사례 -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인터넷 연결 공유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9. 11. 17:01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제품 중에서 인터넷 시큐리티 및 프리미어 제품, 월정액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커 또는 악성코드의 침입을 차단할 수 있도록 개인용 방화벽 기능을 제공합니다.


방화벽 기능은 윈도우 자체에서도 제공하지만, 어베스트 방화벽은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고급기능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어베스트 방화벽이 동작할 경우에는 윈도우 방화벽은 중지됩니다.


  • 손쉬운 정책 설정
    • 자동 결정 기능  널리 알려진 트래픽의 경우 자동으로 추가 또는 알림
    • 시스템 규칙  사전 정의된 규칙을 제공, 손쉽게 사용 여부 결정 가능
  • 실시간 연결 정보 제공  실행 중인 프로세스가 연결하는 정보
  • 알림 기능  차단, 허용 시
  • 세밀한 로그 기능
  • 인터넷 연결 공유 지원

 

방화벽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2가지 용어를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현재 네트워크 - PC를 인터넷에 연결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만약, 집이나 회사에서 여러 개의 네트워크에 접속한다면 네트워크가 다수 존재할 수 있지만, 연결되는 시점에는 오직 한 개만 나타납니다.


 방화벽 프로파일 - 2개로 나뉘며, “ 보다는 공공장소일 경우에 상당히 강력한 방화벽 정책을 적용하게 됩니다.

A. 집에 있음  현재 네트워크가 가정, 회사와 같이 상대적으로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일 경우 선택합니다.

B. 공공장소에 있음  현재 네트워크가 공공장소(예를 들어, 커피숍, 도서관)일 경우에 선택합니다.

 

방화벽을 잘 이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뿐만 아니라 네트워크에 대한 기본적 지식이 필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이를 모두 이해하고 설정하려면 상당히 까다롭고, 어려운 작업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이제 다음의 사례를 통해 어베스트 방화벽을 안전하게 그리고 쉽게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가정/회사에서 파일 및 프린터 공유하기: 가장 널리 이용하는 기능 중의 하나로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A. 먼저 방화벽 프로파일을 확인합니다. 가정/회사 등 안전한 네트워크인 경우에는 손쉽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i. 어베스트 프로그램 -> 보호 -> 방화벽 -> 방화벽 프로파일을 집에 있음인지 확인합니다.

                        ii. 설정을 클릭하고, 기본 설정에서 개인 모드에서 친구의 연결 모두 허용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B. 만약 공공장소라면 다음의 순서로 진행합니다.

                         i. 어베스트 프로그램 -> 보호 -> 방화벽 -> 방화벽 프로파일을 공공장소에 있음인지 확인합니다.

                        ii. 설정을 클릭하고, 패킷 규칙 아래에 시스템 규칙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파일 및 프린터 공유 허용 항목의 오른쪽 부분에서 사용을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창을 모두 닫습니다.

 

 

 

                         i. 패킷 규칙버튼을 클릭하고, 목록에서 “Windows Networking In” “Windows Networking Out” 항목을 찾아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지, 작업이 허용인지 확인합니다.

 

 핫스팟 기능을 쓰고 싶을 때 일반적으로 인터넷 연결 공유라고도 하는 인터넷 연결 방법 중의 하나로, WIFI를 이용하여 다른 컴퓨터나 모바일 장치가 한대의 PC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일종의 IP공유기의 기능을 의미합니다. 문제는 이 기능을 사용할 때에 어베스트 방화벽에서 접속하는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열거나 차단하는 규칙을 정해 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문제는 다음과 같이 쉽게 해결됩니다.

                         i.  어베스트 프로그램 -> 보호 -> 방화벽 -> 방화벽 프로파일은 큰 상관은 없으나, 안전한 웹서핑을 위해 정확히 선택해 줍니다.

                        ii. 설정을 클릭하고, 기본 설정에서 인터넷 연결 공유 모드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