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윈도우 XP 보안 센터에서 어베스트! 백신이 인식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어베스트코리아 2007. 7. 4. 10:01
이 자료는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다른 안티바이러스 그리고 방화벽 프로그램까지도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윈도우 XP SP2에서는 보안 센터(Security Center)라고 하는 보안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 보안센터에서는 윈도우에서 호환되는 백신 등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알려 주지만, 의외로 오류가 발생하여 사용자가 걱정을 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시스템 트레이 부분에서 방패 모양에 빨간색 X자가 생기는 경우에는 바이러스 백신, 방화벽 프로그램을 윈도우 XP에서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것을 다음의 조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 설정 -> 제어판 -> 관리 도구를 클릭합니다.

2.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3. Windows Management Instrumentation을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중지 버튼을 클릭하여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이렇게 하면 Security Center 서비스도 중지됩니다.

5. 시작 유형자동으로 있는지 확인하고, 아닌 경우에는 자동으로 변경합니다.

6. 적용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이제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8. c:\windows\system32\wbem\repository 경로로 이동합니다.(설치 환경에 따라 드라이브와 경로가 다를 수 있습니다.)

9. repository 폴더 삭제합니다. 다른 폴더를 삭제하면 안됩니다. 어떤 환경에서는 탐색기로 삭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Unlocker, MoveOnBoot, DeleteFXP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삭제해야 합니다.

10. 모두 완료되었으면, 실행하고 있는 다른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재부팅을 합니다.

11. 재부팅 후에 시스템 트레이에 동일한 오류가 보일 경우에는 한번 더 부팅합니다.

참고: 이와 관련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식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upport.microsoft.com/kb/88379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