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베스트 AV-Comparatives 8월 최우수 백신으로 평가

2009.09.21 10:35새로운 소식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9년 9월 21일, 어베스트는 세계적인 백신 평가(진단율) 기관인 AV-Comparatives 8월말 평가에서 ADVANCED+라는 최고의 평가를 획득하였습니다. AV-Comparatives는 오스트리아의 보안 연구 단체로서 백신의 수동 검사 진단율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어베스트는 계속해서 좋은 평가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평가에는 전세계 16개의 백신이 참가하였으나 이번 8월 평가에서는 국내 백신은 참가하지 않았습니다. 참가한 백신은 어베스트외에도 국내에서 잘알려진 AVIRA, 비트디펜더, 카스퍼스키, 맥아피, 마이크로소프트, 소프스, 시만텍(노턴) 등이 참가하였습니다.

어베스트는 최종 진단율로 5위(98%)를 차지 하였으며, 그동안 일부 오탐이 있다는 세간의 우려와 달리 2위권으로 매우 적은 오탐율을 갖은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오탐율의 경우 카스퍼스키나 시만텍 제품 보다도 적어 매우 안정된 백신 제품임이 다시한번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검사 속도면에서도 매우 우수하여 1위를 차지하는 등 어베스트는 종합적인 평가에서 역시 ADVANCED+라는 최고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어베스트는 어베스트 백신을 애용하고 사랑하시는 사용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항상 더욱 우수한 소프트웨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http://www.av-comparatives.org/
- 평가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