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2021/07 7

멀웨어 감염 에방을 위한 행동 수칙?

PC나 휴대폰에서 랜섬웨어나 멀웨어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행동 수칙에 대해 몇 가지 안내드립니다. 1. 클릭하기 전에 생각해보자 피싱은 사람의 행동경향에 따라 감염의 확율이 달라집니다. 사이버보안 사고의 31%는 사람의 실수로 부터 발생합니다. URL이나 메일을 클릭하기 전에 한번더 위험성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2. 윈도우 및 보안 업데이트 생활화 많은 멀웨어는 운영체제나 어플의 결함으로 부터 공격 루트를 찾습니다. 취약점을 제거하는 보안 업데이트는 매우 중요하므로 상시 업데이트를 체크하고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좋은 안티바이러스를 사용하자 평판이 높은 글로벌 백신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뢰성 높은 백신은 그 만큼 더 안전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보면 좋습니다. 4. 공유기 보안 점검 공유기..

Avast 비즈니스 백신, AV-Comparatives에서 승인된 업무용 제품 선정

Avast가 AV-Comparatives의 평가에서 인증된 비즈니스 제품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Antivirus Pro Plus가 7월에 AV-Comparatives의 "Approved Business Product" 제품으로 수상(3~6월 테스트 대상)되었습니다. AV-Comparative에서 "승인된 비즈니스 제품"으로 인증받으려면 테스트된 제품이 공통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에서 오탐 없이 90% 이상, 전체 실제 보호 테스트(4개월 동안)에서 90% 이상 점수를 획득해야 하며, 깨끗한 환경에서 잘못된 경보가 100점 미만이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하드웨어(일반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에서 잘못된 경보가 발생하지 않음) 또한 테스트된 제품은 중요한 성능 문제(영향 점수가 40 미만이어야 함)를 방지해야 하며 ..

새로운 소식 2021.07.23

폐쇄망에서의 Avast 중앙관리 On-premise 콘솔 설치

Avast 중앙관리 버전은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중앙관리 콘솔 외에 독립적인 서버를 구축하여 설치할 수 있는 On-Premise 설치형 중앙관리 콘솔이 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체 운영을 위해 독립서버에서 운영하는 경우도 있지만,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완전 폐쇄망에서의 운영을 원하는 시나리오도 존재하는데 이 경우도 콘솔은 인터넷이 연결되는 경우와 서버 자체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폐쇄망에서의 사용만을 고려한 경우도 있습니다. 준비사항은 온프레미스 설치파일과 필요하다면 특정 URL을 연결할 SSL 인증서가 준비되어야 합니다. SSL 인증서 없이 사용도 가능합니다. 설치는 2개의 큰 과정이 필요합니다. 첫번째는 온프레미스 콘솔 자체의 설치와 두번째는 미러링 구축을 위한 인..

[엠시소프트] 2021년 2분기 랜섬웨어 통계 분석

2021년 2분기는 미국 인프라 사상 최대 규모의 랜섬웨어 공격이 있었습니다. 5월 7일, 미국 최대의 정유 제품 파이프라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콜로니얼 파이프라인 회사가 다크사이드 랜섬웨어에 감염되었습니다. 그 공격은 Colonary Pipeline이 440만 달러의 몸값을 지불하고서야 해결되었고, 그전 6일간 폐쇄 되어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Joseph Blount CEO는 랜섬웨어 몸값을 지불한 것에 대해 우리 나라를 위해 해야 할 올바른 일이라고 언급하였었습니다. 그 공격은 어쩌면 너무나 성공적이었습니다. 이 사건은 연료 공급망에 광범위한 혼란을 초래했고, 이로 인해 기름값이 6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고 백악관의 상당한 관심을 끌었습니다. 미국 당국의 압력과 공개 서버 압수에 이어 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