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Emsisoft 안티멀웨어

멀웨어 감염 에방을 위한 행동 수칙?

어베스트코리아 2021. 7. 27. 10:43

PC나 휴대폰에서 랜섬웨어나 멀웨어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행동 수칙에 대해 몇 가지 안내드립니다.

 

1. 클릭하기 전에 생각해보자

피싱은 사람의 행동경향에 따라 감염의 확율이 달라집니다. 사이버보안 사고의 31%는 사람의 실수로 부터 발생합니다. URL이나 메일을 클릭하기 전에 한번더 위험성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2. 윈도우 및 보안 업데이트 생활화

많은 멀웨어는 운영체제나 어플의 결함으로 부터 공격 루트를 찾습니다. 취약점을 제거하는 보안 업데이트는 매우 중요하므로 상시 업데이트를 체크하고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좋은 안티바이러스를 사용하자

평판이 높은 글로벌 백신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뢰성 높은 백신은 그 만큼 더 안전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보면 좋습니다.

 

4. 공유기 보안 점검

공유기는 매우 중요한 보안 기기입니다.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하고 수행해 보십시오.

 

- 펌웨어 업데이트

- 로그인 아이디/비번 변경

- Wi-Fi 비밀번호 변경

- WPS 사용 중지 (특별한 이유 없다면 WPS 중지를 추천)

- 원격 접속 사용 중지 (랜섬웨어와 해킹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원격접속 차단 설정)

 

5. 불법 소프트웨어는 설치하지 말고 제거하자

불법 소프트웨어나 크랙 제품이 설치되어 있다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유료 소프트웨어 사용을 위해 크랙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6. 불필요하게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 삭제

PC에 설치된 사용하지 않는 소프트웨어는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취약점으로 인해 해킹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패치하지 않고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는 그 만큼 취약점이 늘어나게 됩니다.

 

7. 가능하면 2단계 인증을 사용하자

가능하면 웹서비스나 클라우드 서비스 로그인 시 2단계 인증을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 기기는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 경우 록다운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지 않거나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지 않는 다면 인터넷 연결로 부터 스마트 기기를 단절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9. 가능하면 클라우드 기반의 관리 콘솔이 있는 백신 제품을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위험은 취약점이나 보안 소프트웨어의 부재 등으로 발생하지만 사람의 행동에 따라 감염으 빈도가 높아집니다. 보안 의지가 있다고 하더라도 사람의 사소한 실수가 엄청난 위기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랜섬웨어 감염이나 악성코드, 해킹을 방지하기 위한 몇 가지 행동 수칙에 대해 기술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어베스트코리아 (주)소프트메일

https://www.avastkorea.com 

 

Avast | 어베스트 백신 한국 공식 | 어베스트코리아

Avast 한국 공식 총판, 어베스트, AVG 기업백신, 개인 백신 공급, 월정액 뱍신 서비스, 국내 200개 대리점, 파트너 모집

www.avast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