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소비자들이 뽑아준 1위 모바일 백신 '어베스트'

어베스트코리아 2014. 10. 3. 09:31

[초이스잇/9월] 어베스트 안드로이드 모바일 백신


[선정 이유]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수가 4000만명을 넘어섰다. 보안 위협도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데,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모바일 백신 설치가 필수가 됐다. 특히 ▲각종 메시지 내역 ▲사진 ▲전화번호 ▲이메일 ▲암호 ▲신용카드번호 등의 정보를 스마트폰 내에 담아두는 이용자들이 늘어나 모바일 백신의 필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국내 모바일 백신 시장은 알약 안드로이드, 네이버 라인백신 등이 높은 점유율을 차지해 왔지만 최근 국내외 다양한 모바일 백신 업체들이 시장에 뛰어들면서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 이에 다나와 리포터와 전문기자단이 '초이스잇' 제품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어베스트(avast) 안드로이드 모바일 백신'이 1위로 선정됐다.

 

[제품 설명]

 

어베스트 안드로이드 모바일 백신은 악의적으로 데이터를 훔치는 응용 프로그램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최적의 백신 기능을 제공한다.

 

[초이스잇/9월] 어베스트 안드로이드 모바일 백신,초이스잇,,컴퓨터,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어베스트 안드로이드 모바일 백신 (이미지=어베스트코리아)

 

이 앱은 크게 악성코드 및 해커로부터 보호해주는 '백신 기능'과 통화 내역, 문자서비스 등 사용자의 개인적인 데이터 유출을 한층 더 높게 제어해 주는 '도난방지' 기능 등 2가지를 지원한다.

 

'백신기능'은 해외의 많은 평가 기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면, 우수한 백신 소프트웨어로 이미 업계에서 정평이 나있다. 회사측은 이 앱이 악성코드를 발견하고 이를 제거하거나 치료해주는 모바일 백신 소프트웨어 본연의 우수성은 PC용 어베스트 백신의 DNA를 그대로 물려받았다고 설명했다.

 

해커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해주는 방화벽 기능과 원치 않는 프로그램을 발견해주는 기능은 타 백신과 비교했을 때 차별화 된 어베스트만의 강점이다.

 

▲어베스트 안드로이드 모바일 백신 (이미지=어베스트코리아)

 

'도난 방지' 기능은 모바일 백신 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도난 방지의 구체적인 기능으로는 ▲애플리케이션 위장 ▲스텔스 모드 ▲자기 보호 ▲베터리 절약 ▲SIM-카드 변경 통지 ▲신뢰 SIM 카드 목록 등이 있다.

 

아울러 원격 기능을 통해 분실 사이렌을 울리고 잠금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분실한 전화 화면에 원격으로 사용자의 메시지를 전송해 습득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분실자는 폰의 위치를 추적하거나 습득자에게 분실 사실을 통지해 잃어버린 스마트폰을 회수할 수 있다.

 

어베스트 모바일 백신이 지원되는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2.1.x ▲안드로이드 2.2.x ▲안드로이드 2.3.x ▲안드로이드 3.x ▲안드로이드 4.x 등이며, 무료 모바일 백신은 구글플레이에서 간단하게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수상소감]

 

신동명 어베스트코리아 마케팅 담당 이사는 "백신은 신뢰도가 있어야 사용자가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다"며 "이 점에서 소비자들이 어베스트 모바일 백신을 높이 평가해 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서 신 이사는 "소비자들의 신뢰를 저버리지 않기 위해 좋은 소식을 어베스트 본사에 전달하고 더욱 열심히 기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미디어잇, 최재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