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백신을 위장한 가짜 백신 주의하세요.

어베스트코리아 2012. 8. 20. 15:41

요즘 스마트폰을 장만하면 이제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보호하기 위해 모바일 백신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안드로이드 폰에서 안티바이러스는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까요? 모든 위험한 악의적인 맬웨어로 부터 내 스마트폰을 보호하려면 어떤 모바일 백신을 사용해야 할까요?


안드로이드 맬웨어의 최신 추세는 합법적인 어플로 가장 또는 위장하여 자신을 숨기는 것입니다. GFI 연구소에 따르면 어베스트 모바일 백신을 가장하여 인터페이스를 비슷하게 만들어서 이 어플은 백신 회사가 제공하는 것처럼 사용자를 속이고 맬웨어를 설치하도록 하는 페이크(가짜)가 발견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정상적인 백신으로 믿도록 위장하여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설치하도록 하는 이런 행태가 이제 너무 많이 발새하고 있어 선량한 사람들이 희생양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맬웨어는 단순하게 백신을 유료로 팔기 위한 목적을 넘어서 엄청난 양의 문자를 발송하거나 개인정보를 훔쳐가는데 목적을 두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들 사이에서 이런 사학한 어플들이 어떻게 급속도로 퍼져나갈 수 있을까요? 이는 이미 알려진 신뢰성 있는 어플을 위장하여 믿음을 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앵그리버드나 오페라 웹브라우저 그리고 백신은 이를 위장하기 좋은 어플들이 되는 것이죠. 악성코드는 이런 유명한 제품을 가장하여 많은 사용자들에게 급속히 퍼져나가게 됩니다.


그럼 자신의 폰에 안티바이러스를 설치할때 안전하게 설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너무나 쉬운 질문입니다. 모든 어플은 구글의 Play 스토아나 개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로드받아 설치하는 것입니다. 다운로드 사이트나 와래즈, P2P 등에서 백신을 다운로드 받는 것은 페이크(가짜) 백신의 먹이감이 되는 것입니다.  반드시 개발사 홈페이지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정품을 설치한다면 이런 기만술에 희생양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맬웨어가 어베스트 모바일 백신을 위장하여 만든 가짜 어베스트 백신입니다. 비단 어베스트 백신 만이 아닌 모든 어플 들이 해커가 위장할 좋은 도구가 되므로 모든 어플 들은 정상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꼭 와래즈, P2P, 웹하드 등에서는 보안 제품을 다운로드하지 말아주세요.


혹시 이런 바이러스 들을 다운로드했다면 걱정하지 마십시오. 어베스트를 설치하고 있다면 페이크도 어베스트가 발견해 냅니다.



위 이미지는 여기저기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어베스트를 위장한 가짜 백신입니다.

파일명은 avast_1_0_2129_install.apk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