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바이러스 발견시 관리자에게 이메일 경고 전송

어베스트코리아 2010. 6. 7. 14:15

어베스트는 서버나 원격지 시스템, 개인 PC에 백신으로 설치 운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원격지에 있는 시스템이나 서버에 바이러스가 발견되었을 경우 관제를 이유로 관리자에게 즉각 메일을 발송하여 시스템을 점검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경고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백신을 설치하여 운영만 하고 있을뿐 관제나 관리는 소홀한 것이 사실입니다. 많은 분들이 백신을 설치해 놓으면 안전하겠지 하는 생각으로 서버 관리에 소홀한 경우가 많습니다.

IDC에 서버 시스템이 있는 경우 서버 관제에 대한 부분을 IDC 업체에 맡겨 놓은 경우가 많은데 서버 관리와 정보보호, 시스템 안정성 등을 위해, 만약 여러분이 어베스트 서버 제품이나 클라이언트 제품을 설치하셨다면 이제는 관제기능의 일부로서 바이러스 발견시 관리자에게 즉각적으로 경고 메일을 발송할 수 있도록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고 메일을 설정하면 어베스트는 바이러스 감염시,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시 등 중요한 사건이 있을때마다 관리자에게 이메일로 경고 메일을 보내줍니다.


어베스트 서버에서의 설정

1. 시스템트레이의 @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팝업메뉴에서 환경설정을 클릭


2. 좌측 메뉴에서 SMTP를 눌러 메일서버 설정과 관리자 메일주소를 등록


3. 좌측에서 경보를 눌러 SMTP 경보기능을 활성화


어베스트 5 에서의 설정

1. 어베스트 5 프로 또는 인터넷시큐리티를 실행하여 환경설정을 클릭


2. 바이러스 경고를 클릭하여 추가 버튼을 눌러 경고 메일을 받고자 하는 관리자 메일주소를 등록


3. SMTP 서버를 설정하여 메일발송이 가능하도록 설정


이와 같이 어베스트 서버 및 5 버전의 이메일 경고메일 발송기능을 활성화하여 서버나 원격지 또는 내가 직접 사용하는 PC에서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 정보나 바이러스 발견시 실시간으로 경고 메일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면, 시스템의 안전 운영에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문제가 발생되기 전에 바이러스 발견시 해당 조치를 취함으로서, 말웨어 활동전에 또는 해킹이나 공격시점에 바로 대응할 수 있으므로서 정보보호는 물론 심각한 위험성을 사전에 방어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