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

c't 리뷰가 avast!를 무료 백신들 중에 가장 앞에 선정

Avast, AVG, Emsisoft avastkorea 2010. 5. 29. 10:31
2010년 5월 28일, 모든 무료 백신을 고려한 것은 아니겠지만 독일 IT 출판의 선두에 있는 c't에서 avast! 백신을 최고 앞자리에 선정하였다고 합니다.

8개의 무료 백신 프로그램을 평가한 c't 리뷰에서는 말웨어 검출과 기술적인 성능에서의 중요한 차이를 비교하였는데, avast! 무료 백신이 제로 데이 휴리스틱 검출에서 8개 백신 중 최고 점수를 받았습니다. 제로 데이 휴리스틱 검사는 활동중인 루트킷을 잡아 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어베스트는 이 제로 데이 검사와 검사 속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예전에 어베스트가 무겁고 속도가 느리다는 평가가 있었는데 불과 2년 정도 만에 빠른 검사속도와 말웨어 검출 능력에서 많은 개선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어베스트는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감염된 웹사이트를 검출하고 접속을 차단할 수 있는 웹방어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데 다른 백신들에게는 없는 기능입니다. 이번 8개 업체중 어베스트를 포함하여 2개사만 웹방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t의 평가를 담당했던 한 리뷰어는 어베스트는 하나만을 사용하는 경우에서 행동 검사 보호를 포함한 웹검사에서도 가장 훌륭한 백신 제품이라고 평가기를 전달했습니다.

만약 한개의 가장 좋은 무료 백신을 찾는 사용자라면 사용자의 니즈를 가장 잘 반영하고 방어 능력이 뛰어난 어베스트가 가장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원본 : http://www.heise.de/ct/artikel/Kostenlos-virenlos-100350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