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맥아피가 모바일 보안 분야 강화를 위해 Trust Digital을 인수했다고 합니다

어베스트코리아 2010. 5. 27. 08:58
며칠전 맥아피가 모바일 보안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개인회사인 트러스트 디자털(Trust Digital)을 인수한다는 계약서에 사인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로 대표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시장을 앞서 가기 위한 포석으로 모바일 보안 분야 강화를 위해 맥아피가 사업자를 인수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안티바이러스와 안티스파이웨어, 호스트 침입방지 분야에서 선두기업인 맥아피가 기업 모바일 관리 솔루션을 추가하므로서 경쟁에서 앞서나가기 위한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역시 맥아피에서는 아이폰 OS와 안드로이드, 심비안, 윈도우 모바일, 웹 OS 등에 대한 모바일 운영체제에 대한 사업확장을 위한 것이라고 CEO는 밝히고 있는데, 아쉽게도 저희 어베스트에서는 아직 모바일 제품에 대한 현실성을 고려하며 정책적 판단을 유보하고 있어 아쉽습니다.

어베스트는 현재 윈도우 모바일과 윈도우 CE 기반의 스마트폰용 백신은 이미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만, 심비안, 안드로이드, 아이폰OS에 대한 정책은 아직 유보적입니다. 최근 아시다시피 윈도우 모바일이나 아이폰 등에서 말웨어가 발견되고 사용자에게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상황에 있기 때문에 저희도 대응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조만간 시장 트랜드에 맞는 정책으로 새로운 모바일 제품이 출시될 것을 기대해 봅니다.

뉴스는 http://www.networkworld.com/news/2010/052510-mcafee-acquiring-trust-digital.html?source=NWWNLE_nlt_daily_am_2010-05-26 를 참조하였습니다.

오봉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