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Emsisoft 안티멀웨어

[어베스트코리아] 엠시소프트가 바라본 2019년 랜섬웨어 동향

어베스트코리아 2019. 10. 2. 11:30

엠시소프트 (Emsisoft) 안티멀웨어 연구진들이 바라본 2019년 랜섬웨어의 동향을 정리해 봅니다.

 

MSP 및 호스팅 서비스 사업자에 대한 공격 상승세

사이버 범죄자들은 MSP 서비스 제공업체와 호스팅 업체 들에 대하여 이들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해 타겟 공격을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여러개의 서비스 업체를 지속적으로 공격하고 대상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랜섬웨어 몸값의 요구 금액 증가

해커들은 최대한 몸값을 높이고 있으며 이익을 극대화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평균 기업에 $500,000의 몸값을 요구하였지만 최근 $600,000로 늘리고 있으며 앞으로 요구금액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이버 위험에 대한 보험 필요성 증대

국내에서 랜섬웨어에 대한 보험은 없거나 미미하겠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이미 랜섬웨어에 대한 피해에 대한 보상을 이유로 보험사의 상품이 나오고 공격이 늘어나기 때뿐에 보험회사의 보험 상품 개발과 보험료 인상이 예상됩니다.

 

 

이메일 및 원격 데스트탑

이메일에 첨부된 첨부파일이나 연결 URL을 통한 랜섬웨어 유포와 기업의 RDP 취약점을 이용한 공격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패치되지 않은 시스템과 네트워크에 대한 공격은 취약한 로그인 자격정보나 RDP 포트는 랜섬웨어 공격에 매우 취약합니다.

 

감사합니다.

 

어베스트코리아 (주)소프트메일 (http://www.avastkorea.com)

http://www.emsisoft.co.kr 

 

엠시소프트 안티멀웨어 - 랜섬웨어 예방 (emsisoft)

엠시소프트 안티멀웨어 제품은 악성 소프트웨어와 원치않는 소프트웨어로 부터 윈도우 PC를 보호하고 피싱 및 랜섬웨어를 안정적으로 방어합니다.

www.emsisof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