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하기 전에 준비할 5가지 사이버 보안 상식

2019.07.05 14:28모바일백신

해외 여행 전에 꼭 준비해야할 휴대폰 보안 상식 5가지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비행기 티켓을 구매하였다면 아마 여러분은 여행가방을 준비하고 어디로 가서 어떤 맛집을 들릴지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여행을 위해 집 밖으로 나가기 전에 꼭 준비할 휴대폰 보안을 챙겨야 할 것입니다.

 

사이버보안이란 것이 예전에는 PC 만의 일이 였는데 이제는 휴대폰에서 더 중요한 문제로 인식하여야 하고 여행전 꼭 준비와 실천을 미리하셔야 합니다.

 

이제 어느 나라를 여행하든지 여러분의 스마트폰은 위험에 직면해 있다고 보면 됩니다. 길 위에서 또는 스타벅스와 같은 카페에서 WIFI를 사용하던 로밍을 사용하던 해커는 여러분의 휴대폰을 노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전 꼭 설정할 휴대폰 사이버 보안 5가지 가이드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1. 휴대폰에서 VPN은 필수입니다.

 

집에서는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지만 길 위에서는 어떨까요? 특히 알 수 없는 위험이 존재하는 공개 WIFI 사용은 더 위험한 존재입니다. 우버 택시를 이용하거나 여행에서 기차표 등을 구매할 때 휴대폰 사용은 필수입니다. 이때 해커들은 여러분의 휴대폰 사용 내역을 가로챌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개인정보가 담겨져 있는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휴대폰에 VPN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어베스트에서 제공하는 VPN은 어베스트 시큐어라인 VPN과 AVG 시큐어 VPN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휴대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휴대폰에 블루투스 연결을 꼭 꺼주세요

 

블루투스는 매우 유용한 통신 방법이지만 해커 들은 내 휴대폰에서 블루투스가 켜져있다면 쉽게 내 휴대폰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VPN에 접속하여 통신하는 경우라도 블루투스 연결하면 여러분의 민감한 데이터를 가로챌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백신을 꼭 설치해 주세요

 

국내서 발매되는휴대폰에는 백신이 설치되어 있지만 해외 여행 중이라면 어베스트 모바일 백신과 같은 글로벌 백신도 설치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티바이러스 백신 설치만으로 보안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행에 앞서 꼭 최신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실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4. 그리고 휴대폰의 어플 모두를 최신 업데이트해 주세요

 

오래된 어플 버전 들은 해커에게 취약점이 노출되어 언제든지 공격 받거나 멀웨어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사실 오래된 소프트웨어는 최신 악성코드에 대해 무방비하기 때문에 여행이 아니더라도 집이나 회사에서도 꼭 매일 매일 최신 업데이트를 실시해 주세요. 여행 중 공공 WIFI 접속기 어떤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휴대폰에서도 랜섬웨어 감염되는 것 잘 아시죠? 문자를 통한 피싱 메일 수신시 나도 모르게 감염될 수 있습니다. 

 

 

5. 모바일용 도난방지 기능도 설치하셔야 합니다.

 

유럽이나 동남아 지역을 여행하는 경우 소매치기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론 어느나라나 모두 마찬가지이겠지만 특히 지역적으로 소매치기가 잦은 지역으로 갈때는 도난방지 기능을 설치하여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 휴대폰 분실시 휴대폰을 찾기는 어렵겠지만 여러분이 저장한 소중한 사진이나 정보를 지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보너스 팁입니다만, 눈을 부릅뜨고 실생활에서 사기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아시는 내용이지만 사기꾼 들은 여행자를 매우매우 사랑합니다. 새로운 여행지를 찾아가고 관광지를 구경할 때 그들은 친절하게 여러분에게 다가와 주의를 끌고 여러분의 소중한 무엇인가를 탈취합니다.

 

자 이제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을 떠나세요.

 

감사합니다.

 

어베스트코리아 (주)소프트메일

http://www.avastkorea.com 

 

어베스트 코리아 - Avast & AVG 공식 한국 홈페이지

Avast 한국 공식 홈페이지 어베스트코리아 - 윈도우, MAC, 서버용 백신, 랜섬웨어, 바이러스, 악성코드 방어, 세계 시장점유율 1위

www.avast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