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Symantec Norton Antivirus 설치 제거 전용 프로그램 및 완벽제거 방법 소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 5. 10:20

Symantec NAV 설치제거 전용프로그램

일반적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을 제거할 경우에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안티 바이러스 제품을 설치 제거시에 가끔 문제점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 Symantec Antivirus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해당 버전: NAV 2003/2004/2005/2006/2007

설치제거프로그램은 운영체제별로 따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합니다.


출처: Symantec 홈페이지

참고로, 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 제품도 프로그램 제거 전용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NAV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방법 소개

Symantec NAV를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하는 경우에는 레지스트리와 일부 파일(필수 DLL 파일, 환경 설정, 로그 등)들이 컴퓨터에 남아 있게 됩니다. 이러한 정보를 완벽하게 수동으로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다음의 3가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기 편리한 경로에 저장합니다.


1.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Symantec NAV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합니다.

2. MSIFIX.BAT를 실행합니다.

3. SYMNRT.EXE를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이 완료되면 재부팅을 하고, 다시 한번 SYMNRT.EXE를 실행하여 확실하게 제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4. SYMMSICLEANUP.REG를 실행하여 레지스트리를 변경합니다.

끝.

추가: 아래 페이지에서 시만텍의 제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http://service1.symantec.com/Support/tsgeninfo.nsf/docid/2005033108162039?OpenDocument&seg=ag&lg=en&ct=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