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어베스트 제거도구를 이용하여 재부팅할 때, 로그온이 되지 않는 문제 해결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1. 17. 18:03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제품군은 다른 윈도우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제거 메뉴를 통해, 설치되어 있는 어베스트 프로그램을 제거(uninstall)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 제품은 윈도우 운영체제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고, 상호 작용을 하기 때문에, 윈도우의 방법에서 제거할 경우 일부의 경우 제대로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베스트에서는 삭제 전용 프로그램인 avastclear 프로그램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베스트 제거 프로그램을 실행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2가지 형태로 실행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 표준 윈도우 모드에서 제거: 현재 정상적으로 부팅된 상태에서 제거 작업을 시작합니다. 
  • 안전 모드에서 제거: 표준 모드를 종료하고, 안전모드로 재부팅하여 제거 작업을 시작합니다. 제거 작업이 완료되면 다시 재부팅되어 표준 모드로 돌아오게 됩니다.

한편, 윈도우를 로그온하는 방식은 전통적으로 id(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윈도우 8부터는 핀(Pin) 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표준 모드에서만 핀번호를 지원하고, 안전모드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 사례 1 - 어베스트 제거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안전 모드에서 제거하도록 선택한 후에 재부팅하는 과정에서 비밀번호가 맞지 않는다는 문제 발생

 

해결책 1. 대부분의 경우, 윈도우를 처음 설치할 때에 입력한 비밀번호를 분실하여 제대로 입력하지 못해서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인터넷에서 널리 이용되는 다양한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초기화하시면 됩니다.

 

 

* 사례 2 - 안전 모드로 무한 재부팅되는 문제(사례 1과 마찬가지로 비밀번호가 맞지 않는 경우)

 

해결책 2.

 

1) 윈도우 로그인 화면에서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누르고, 다시 시작 항목을 선택합니다.

 

 

 

2) 문제 해결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후, 해결책 1과 같이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3) 만약 위의 화면에서 Avast 제거 도구 부팅 메뉴와 Windows 부팅 메뉴가 추가로 나타날 경우에는 Windows 부팅 메뉴를 선택하여 재부팅을 합니다. 이후 시스템 구성(msconfig) 명령어를 이용하여 Avast 로 부팅하는 항목을 제거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