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어베스트 엔드포인트 - 윈도우 10, RS4 (April update) 호환성 이슈 안내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5. 2. 11:18
요약: 최근 발표된 Windows 10 RS4에서 어베스트 엔드포인트 제품을 설치할 경우, 호환성 이슈가 발생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호환성 패치(또는 업그레이드)가 발표될 경우, 공지 사항을 통해 알려 드릴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지난 4월 30일(한국 시간 기준 5월 1일), 윈도우 10 제품의 업데이트 버전인 RS4(Red Stone/레드스톤 4)을 출시했습니다. 세부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빌드 번호: 17134.1
  • 버전 번호: 1803

 

그리고, 윈도우 10을 지원하는 어베스트 엔드포인트 제품군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어베스트 엔드포인트 프로텍션(Avast Endpoint Protection)
  • 어베스트 엔드포인트 플러스(Avast Endpoint Plus)
  • 어베스트 엔드포인트 스위트(Avast Endpoint Suite)
  • 어베스트 엔드포인트 스위트 플러스(AVast Endpoint Suite Plus)

 

현재(2018년 5월 1일) 기준으로, 어베스트 엔드포인트 제품군은 Windows 10 RS4와 호환성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은 다음의 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어베스트 엔드포인트 이용자, 윈도우 10 RS3(및 이하 버전)이 설치된 시스템: RS4로 업그레이드하지 말아야 하며, 아래 자료를 통해 업데이트를 지연시키거나 설치를 연기시켜야 합니다.

 

  a) 업데이트 일시 중지

 

    1) 설정을 엽니다.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3) Windows 업데이트 탭에서 고급 옵션 링크를 클릭합니다.

 

 

 

    5) 업데이트 일시 중지 항목에서 토글 스위치는 선택하여 으로 변경합니다. 이 옵션을 켜게 되면, 최대 35일간, RS4 다운로드가 연기됩니다. 연기되므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b) 설치 지연: 업데이트를 일시 중지하지 않는 경우에는 일정에 따라 백그라운드로 RS4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따라서, 만약 RS4 새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가 준비된 상태인 경우에는 다음의 과정을 통해 설치를 연기할 수 있습니다.

 

 

    1) 설정을 엽니다.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3) Windows 업데이트 탭에서 업데이트 설정 아래 다시 시작 옵션 링크를 클릭합니다.

 

    4) 사용자 지정 다시 시작 시간 사용에서 토글 스위치는 선택하여 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시간 및 날짜를 지정합니다.

 

2. 어베스트 엔드포인트 신규 이용자, 윈도우 10 RS4가 설치된 시스템: 현재 엔드포인트 제품을 설치하여 이용할 수 없으며, 해당 호환성 문제를 해결한 버전이 출시된 이후에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 10 RS4가 설치된 시스템에 어베스트 엔드포인트 제품을 설치하려고 시도할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