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2019/10 7

[엠시소프트] 2019년 2분기, 3분기 랜섬웨어 통계 보고

랜섬웨어 예방 솔루션인 엠시소프트 연구소에서 안티2019년 2/4분기와 3/4분기 랜섬웨어에 대한 통계가 나왔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엠시소프트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당사에서는 아래와 같이 개략적인 정보를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감염 랜섬웨어 TOP 10 STOP (djvu): 56.00% Dharma (.cezar family): 12.00% Phobos: 8.90% GlobeImposter 2.0: 6.50% REvil / Sodinokibi: 4.50% GandCrab v4.0 / v5.0: 3.60% Magniber: 3.30% Scarab: 2.00% Rapid: 1.80% Troldesh / Shade: 1.40% 국가별 랜섬웨어 감염 순위 Indonesia: 17.10% Indi..

새로운 소식 2019.10.16

[어베스트코리아] Mac에서 Avast 안티바이러스 제거 방법

최근 타사 어플 설치시 함께 설치되는 번들용 어베스트 맥 버전의 제거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Avast 맥용 백신을 제거하기 위한 과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아래의 과정을 따라 어베스트 Mac 버전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어베스트 Mac용 백신을 제거하려면 휴지통으로 이동하는 것은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1) 응용 프로그램 Avast 백신을 더블클릭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Avast 메뉴 > [Avast Security 제거]를 클릭합니다. 3) Avast 제거 팝업창에서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를 실행합니다. 4) 관리자 계정 또는 터치 ID를 입력하여 제거권한을 갖고 제거를 시작합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제거 진행 중인 과..

[어베스트코리아] Avast 모바일에서 조사한 사진 저장에 관한 실태 - 약 22%의 사진의 화질이 나쁘거나 중복저장

Avast 모바일 제품인 모바일 클린업을 통해 조사해 보니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들의 22%에 해당되는 사진 들이 중복 보관되어 있거나 화질이 매우 낮은 불량한 사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휴대폰에 보관된 사진 중 낮은 해상도로 보관된 경우는 약 6%이고 중복된 사진은 16%에 이르렀는데 이런 나쁜 사진(?)은 휴대폰의 저장공간 부족과 느려짐을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왓츠앱 등의 메신저 등에서 사용된 스크린샷을 정리하지 않고 보관하고 있다는 것으로 휴대폰 이용관리에 관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흥미로운 점은 많은 나라 들 중에 한국이 이런 나쁜 사진(?)이 보관된 비율이 일본(31%)에 이어 30%로 두번째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어베스트 안드라이드 클린업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

새로운 소식 2019.10.08

Avast의 드라이버 파일 변조나 특정 파일이 없어서 윈도우가 부팅되지 않는 경우

어베스트 백신을 설치한 후에 윈도우가 부팅되지 않고 블루스크린(BSOD)가 발생한 경우, 일부 사례에서는 안전모드 또는 USB 부팅을 통해 아래 폴더(파일)을 삭제하여 부팅될 수도 있습니다. 부팅 CD를 통해 부팅 삭제 : c:\windows\system32\drivers\asw*.* (asw로 시작하는 어베스트 파일) 삭제 : c:\Program Files\Avast software\ 폴더 삭제 삭제 : c:\ProgramData\Avast software\ 폴더 삭제 (숨김폴더) 부팅 CD는 윈도우 또는 MS 사이트에서 만들 수 있으며 어베스트의 경우 검사 메뉴에서 부팅CD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https://www.hirensbootcd.org/download/ 사이트에서 부팅CD를 만들 수 ..

[어베스트코리아] 엠시소프트가 바라본 2019년 랜섬웨어 동향

엠시소프트 (Emsisoft) 안티멀웨어 연구진들이 바라본 2019년 랜섬웨어의 동향을 정리해 봅니다. MSP 및 호스팅 서비스 사업자에 대한 공격 상승세 사이버 범죄자들은 MSP 서비스 제공업체와 호스팅 업체 들에 대하여 이들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해 타겟 공격을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여러개의 서비스 업체를 지속적으로 공격하고 대상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랜섬웨어 몸값의 요구 금액 증가 해커들은 최대한 몸값을 높이고 있으며 이익을 극대화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평균 기업에 $500,000의 몸값을 요구하였지만 최근 $600,000로 늘리고 있으며 앞으로 요구금액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이버 위험에 대한 보험 필요성 증대 국내에서 랜섬웨어에 대한 보험은 없거나 미미하겠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

Avast 비즈니스 19.7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29019년 10월 2일 (한국시각)에 어베스트 비즈니스 클라우드 콘솔 또는 단독버전용 클라이언트 버전이 196.에서 19.7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배포되었습니다. 19.7 버전은 기능 강화를 포함하여 기존에 있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새로 만드는 배포용 설치파일은 19.7로 설치파일이 제공되며 기존 19.6 이전 버전 사용자는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수동 또는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중앙관리 콘솔 기반의 사용자 서버 및 PC는 자동업데이트 설정되어 있는 경우는 자동으로 팝업 메시지와 함께 업데이트 안내를 받아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윈도우 서버 및 수동 업데이트의 경우 자동 업데이트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중앙관리 콘솔을 직접운영하시는 경우 관리자가 Program update task를 통해 중앙에서 ..

새로운 소식 2019.10.02

Avast 비즈니스 클라우드 콘솔 설정 및 방화벽 개방 가이드 (방화벽 포트, IP 주소 오픈 설정 등)

어베스트 비즈니스 중앙관리 콘솔 기반의 어베스트 설치시 회사 내부 방화벽 정책 개방 및 고려하여야 사항에 대한 기본 설치 가이드가 준비되었습니다. Avast.com의 비즈니스 설치 가이드 https://kb.support.business.avast.com/GetPublicArticle?title=Avast-Business-Management-Console-Setup-Guide 위 링크를 클릭하여 메인 설치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내용은 아래 링크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포트에 대한 개방 설정이나 업데이트 서버에 대한 화이트리스트 처리를 위한 URL 정보는 1번을 보시면 됩니다. 방화벽에서 URL 또는 포트 개방이 어려운 경우 어베스트 서버에 대한 IP 주소로 개방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면 5번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