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를 볼모로 돈을 노리는 랜섬웨어 안드로이드에서 빠르게 확산 중

2014. 6. 19. 09:11Avast기술정보/모바일백신

어베스트 안드로이드 랜섬웨어 제거 도구 공개

 

 

 

어베스트는 랜섬웨어(Ransomeware) 제거 어플을 공개합니다. 랜섬웨어란 사용자 들의 파일을 암호화하거나 잠궈 사용하지 못하게 하거나 폐기하도록 하여 의도적으로 돈을 노리는 악성코드입니다. 주로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컴퓨터를 못쓰게 잠거거나 파일을 암호화하여 사용자들로 하여금 돈을 지불하도록 하게 만듭니다. 그런데 이런 랜섬웨어가 안드로이드 모바일 폰에서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됩니다.

 

 어베스트는 이에 따라 새로운 어플을 개발하여 어베스트 랜섬웨어 제거 도구를 공개하여 감염된 기기에서 랜섬웨어를 삭제할 수 있도록 하였씁니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사용가능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휴대폰에 랜섬웨어가 있다면 어베스트 랜섬웨어 제거 어플을 이를 알려주고 제거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반드시 이런 랜섬웨어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저희 어베스트 어플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짧은 비디오는 랜섬웨어가 휴대폰에 감염되었을 때 발생되는 현상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베스트 랜섬웨어 제거 어플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vast.android.malwareremoval

 

 

전자신문 기사 :

 

자료 볼모로 돈 요구하는 ‘랜섬웨어’ 국내 상륙 

http://www.etnews.com/20140618000182

 

신종 악성코드 `랜섬웨어` 확산 주의 

http://www.etnews.com/20140603000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