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당신의 피트니스 앱은 운동 이상 것들을 추적하나요?

어베스트코리아 2014. 5. 21. 16:44

 

 

 

지난 몇 년 동안, 나의 트레이닝 기록을 안드로이드 앱으로 기록하였습니다. 뛴 거리, 소도 및 칼로리 등을 기록하였습니다. 런닝 도중 페이스북이나 다른 소셜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나의 운동흔적을 공유하거나 돈을 지불한 경우 나의 상태를 라이브 방송으로 나의 가족이 나의 진행상황을 볼 수 있도록 연결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같은 앱을 사용하여 동기를 부여하고 더 나은 나의 트레이닝을 계획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지만, 최근까지 나는 피트니스 추적 장치 및 앱에 둘러싼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문제를 고려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론자들은 소비자가 항상 얼마나 민감한 데이터를 앱이 수집할 수 있는 또는 어떤 개인정보를 보호할수 있는지 인지하지 못한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어제 워싱턴포스트가 보도 하였습니다.

 

나의 스마튼폰은 avast! 모바일 시큐리티가 보호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 정보 보호 관리자 기능을 사용하여 나의 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였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관리는 나의 장치에 앱을 검색하고 수집하는 정보의 종류를 알려줍니다. 앱 관리는 개별 응용 프로그램에 필요한 권한에 대해 알려 줍니다. 피트니스 앱은 이러한 권한을 나에게 요구합니다.

 


GPS 위치 추적
연락처 데이터 읽기
계정 액세스

 

나의 피트니스 앱은 나의 개인 정보를 존중 하지만, 많은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은 개인 사용자 이름, 이메일 주소와 같은 정보, 의료 증상 검색, 우편번호, 지리적 위치, 성별, 식별자, 식이 및 운동 습관 같은 정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광고 회사들과 데이터 수집가들은 이 데이터를 제 3자를 통해 구매한다고 연방 거래 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 FTC ) 연구결과를 받았습니다.

 

FTC는 "관련 소비자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피해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금융 기관은 질병을 가지고 있는 사실을 기반으로 등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가장 은밀한 건강 상태에 대한 정보가 최고 입찰자에게 판매 될 할 것입니다"제프리 체스터, 디지털 민주주의 센터의 전무 이사

 

avast! 모바일 시큐리티로 체크 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softmail.co.kr/home-user/android.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