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어베스트 엔드포인트 중앙관리 서버와 클라이언트 통신을 위한 IP 설정방법

어베스트코리아 2012. 6. 21. 22:33

기업용 어베스트 엔드포인트 제품인 스몰오피스(Small office) 관리자 콘솔에서 클라이언트용 백신 패키징한 후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클라이언트 설치파일에서 중앙관리 서버를 바라 볼 때  기본적으로 IP주소가 아닌 서버의 “호스트”명을 보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단순한 네트워크에서는 설치한 PC의 클라이언트에서 서버의 “호스트”명을 찾아 서버와 통신을 하게 됩니다만, 여러 네트워크나 외부망, 내부라도 서브넷이 다르거나 VLAN의 경우 호스트명을 바라보지 못하기 때문에 PC백신에서 중앙관리 서버에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단, Active Directory”를 구성에서는 제외).

 

중앙관리 서버를 고정IP나 사설IP에 두는 경우 일반적으로 IP로 서버를 바로 보도록 설정하면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통신이 원할하게 됩니다. 이를 설정하기 위한 방법을 PPT파일로 작성하여 첨부하니 어베스트 중앙관리 제품을 사용하시는 경우 꼭 참조바랍니다.

 

 

클라이언트에서 IP설정하는 법.pptx

 

다음으로는 복잡한 네트워크 구조에 적합한 엔터프라이즈 관리자 콘솔이 대안이 될 수 있을 겁니다.

Enterprise 관리자 콘솔에서 패키징하여 클라이언트 설치 파일을 배포하는 경우에는 서버의 IP 정보를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