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즈, 편리한 생활에 꼭 필요한 10가지 방법에 avast! 선정

2011.01.05 15:04새로운 소식




뉴욕타임즈에서 편리한 생활에 꼭 필요한 10가지 방법을 소개해 화제다.
뉴욕타임즈는 컴퓨터 및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 유용한 기기 및 유틸의 사용방법을 설명하고 그중 가장 저렴하고 최적화된 제품을 함께 소개했다. 

간략히 10가지에 대해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1. 스마트폰 - 아이폰($29), LG옵티머스($50), 삼성Transform($50)
2. 인터넷브라우져 - 파이어폭스(무료), 구글크롬(무료)
3. 클라우드 - 구글Picasa(무료)
4. 무선공유기 - 애플사Airport Express($99), Repote app(무료)
5. 백업프로그램 - SOS온라인백업($80)
6. 파일공유서비스 - Dropbox(무료:20GB)
7. 바이러스백신 - 어베스트무료백신(무료), iAntiVirus무료버전(무료)
8. 인터넷속도측정 - 스피드테스트(dslreports.com)(무료)
9. 충전용USB케이블 - 이베이(대량구매시 할인)
10. HDTV조정기 - Spears and Munsil High Definition Benchmark($25)


위의 방법들은 생활을 좀 더 편리하게 하고, 자주 부딪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가장 손쉬운 방법들이다.
인상적인 부분은 수많은 바이러스 백신 중 어베스트백신이 선정된 점과 IT강국인 우리나라의 스마트폰이 아이폰과 어깨를 견주며 선정되었다는 점이다.



기사본문

전자기기 및 컴퓨터, 프로그램, 인터넷 사이트는 그것들의 성능만큼 작동되지 않을때가 많다. 이럴때 우리들은 어떤 조치가 꼭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기술적인 문제의 해결은 매우 어렵고,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아주 손쉬운 10가지를 통해 우리의 생활은 개선될 수 있다. 이 10가지는 대부분 무료이며, 모두 합쳐 2시간밖에 소요되지 않는다(통신회사와의 전화통화가 포함되어 있어 시간은 탄력적일수있다) 당신이 이 10가지를 모두 행한다면, 이 두시간의 투자가 당신에게 더 많은 자유시간을 제공하고, 동시에 걱정거리는 줄여줄 것이다.


1. 스마트폰을 구입하라
Why?  스마트폰은 당신의 이메일 계정, 사진, 달력 그리고 주소록까지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웹 접근성이 좋아지므로 편리한 생활을 영유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하다.

How? 간단히, 지금 소지하고 있는 기기를 업그레이드 시키고, 익숙해지면 그때 소지한 기기와 다른기기들의 차이점을 비교한다. AT&T를 사용한다면 업그레이드된 아이폰3GS를 구입하자, Verizon이라면 아이폰이나 Droid Incredible을($100), Sprint라면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LG Optimus S나 Samsung Transform(SPH-M920)($50), T-Mobile 사용자는 LG Optimus T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을 중단하라.
Why?  최근버전의 익스플로러는 향상되긴 했지만 너무 크고 과부하되어있다. 옛날 스타일의 마이크로소프트의 예이다.

How? 모질라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으로 바꾸자. 둘 다 좋은 품질과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둘은 비등하지만 크롬이 최근 시행능력과 특징에 있어서 조금 더 앞선 상태이다. 이 두 개의 브라우저는 bookmark syncing등을 비롯한 많은 유용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Bookmark syncing이라는 기능은 당신이 크롬을 쓰든, 파이어폭스를 쓰든 북마크폴더가 바뀌지 않고 유지되도록 해줄 뿐만 아니라 바뀔 따마다 바로 업데이트 된다.
 
 
3. 사진을 클라우드에 업로드하라.
Why? 당신이 만약 PC에 커피를 쏟는다면, 사진과 함께 사진상의 기억들은 모두 사라질 것이다. 사진들을 온라인 서비스에 업로드하는 방법은 당신의 PC에 무슨 일이 있던 간에 그것들을 보장해주는 확실한 방법이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사진을 공유할 때도 훨씬 편리하다.

How?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상품들이있지만, 간편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구글의 Picasa를 사용해보자. 처음 업로드할 땐 오래걸리므로 취침전 셋업해두면 다음날 사진첩이 완전하게 백업된걸 확인할 수 있다. 또 사람들을 초대하여 사진을 공유할 수도 있다. 물론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도 있다. 새로운 사진을 찍을 때마다 Picasa에 사진을 올리면 언제든 상대방이 나의 사진을 볼 수 있는 것이다.
 
 
4. 컴퓨터에서 음악파일을 꺼내라.
Why? 음악은 당신의 휴대용 기기나 노트북에 갇혀있기 보단 해방되길 바란다. 그것들은 마치 고풍스러운 하이파이처럼 방을 채우며 집안을 돌아다니길 원한다.

How? 아이튠즈를 사용한다면 애플사의 Airport Express를 $99에 구매한 후 스테레오에 연결한다. 그러면 컴퓨터에서 음악을 틀 때마다 Express로 스트림시킬 수 있고, 마찬가지로 스테레오의 스피커로도 가능하다.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아이패드가 있다면 애플의 무료 어플인 Remote app을 다운받아서 집안 어디에서나 음악을 관리할 수 있다.


5. 당신의 자료를 백업하라.
Why? 사진만이 당신의 컴퓨터에 있는 중요한 자료는 아니다. 온라인 백업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당신은 장비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소프트웨어를 설치만 하면 안전한 서버에서 당신의 파일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한다. 그동안 당신은 더 중요한 일들을 할 수 있다.

How? sosonlinebackup.com에 접속한다. $80(1년)을 지불하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편안히 잠든다.
 
 
6. 무료 파일 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라.
Why? 물론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 더 쉽게 파일을 이동할 방법이 있다. 이 방법 역시 무료이다.

How? dropbox.com에 접속하여 무료 계정을 만든다. 그러면 데스크탑에 하나의 아이콘이 생성되는 데, 이 아이콘에 파일을 드래그하기만 하면 바로 클라우드에 업로드된다. 
이 무료계정은 2GB까지 제공되고, 50GB $10, 100GB $20에 이용할 수 있다.(한달기준)
 
 
7. 무료 바이러스 백신을 이용하라.
Why? 부주의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공격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음은 물론 공격 전략도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How? 윈도우 사용자들은 Avast Free Antivirus를 맥 사용자는 iAntiVirus Free Edition를 다운받자. 두 백신 모두 악성코드라 불리는 다양한 것들을 막아주며, 더구나 무료이다.
 
 
8. 통신회사로부터 더 좋은 계약을 끌어내라.
Why? 통신회사들이 당신에게 무료로(혹은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어렵지 않은 일이다. 이 회사들은 대개 소비자들의 니즈에 무관심하지만 당신이 요구한다면 마지못해 할인을 해준다.

How? 단지 전화하고 요구하라 - 그들은 아마 무언가를 제공할 것이다.
다른 방법: dslreports.com/speedtest를 이용해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보고 만약 속도가 당신이 지불하고 있는 것보다 낮다면 무료 업그레이드를 요청한다. 그렇지 않으면 서비스 해지 부서를 연결해달라고 할 수도 있다.
 
 
9. 충전용 USB 케이블을 많이 사라.
Why? 기기의 전력이 다하여 꺼지도록 두면 안될 뿐더러 충전용 USB 케이블은 싸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이러한 충전케이블을 사무실, 차, 집에 두고 쓸 수 있다. 노트북 사용자라면 집안에 여러 대의 충전케이블을 구비해놓음으로써 충전이 다 되어 있지 않을때도 얽매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How? 이베이를 이용하자. 당신은 종종 원래 소매가의 1/10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구매할땐 다량구입이 좋다.
 

10. 당신의 HDTV를 조정하라.
Why? 여러분이 구매한 1080P plasma 라던가 LCD TV의 색감, 선명도, 색상 대비 상태 등은 초기화 상태이므로 최적화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조정이 필요하다.
How?  Spears and Munsil High Definition Benchmark($25)를 구매한다. 이는 당신의 TV 설정을
좀더 자연스러운 단계로 만들어 줄 것이며, TV 디스플레이를 최적화된 상태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2010/12/29
by Sam Grobart
기사원문보기 : http://www.nytimes.com/2010/12/30/technology/personaltech/30basics.html?_r=2&src=busln


────────────
Softmail 홍보담당 정서희
tel. 02-3486-9220
fax. 02-3486-9331
www.ava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