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활용사례]어베스트를 사용하여 아이들에게 특정 사이트 접속을 차단할 수 있을까?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5. 21. 10:16
유해차단 소프트웨어는 여러가지 유료, 무료 소프트웨어들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어베스트 사용자라면 아이들에게 특정사이트 접속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우리집 아이의 예를 들면, 엄마, 아빠가 집에 없는 동안 친구들과 버디버디 사용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컴퓨터 사용에 몰입하고 있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다. 버디버디, 세이클럽 등 각종 채팅 때문에 공부할 아이들이 채팅에 몰입하고 있으니 부모로서 가슴이 탈 노릇이었다.

나의 경우도 유해차단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시간관리나 접속차단을 할 생각으로 유료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여 설치해보았는데, 여러모로 불편했다. 나중에 비밀번호를 잊었을때 소프트웨어 설치제거도 않될 뿐더러 나 자신도 컴퓨터 사용해 애를 먹었던 것이 기억에 선하다.

어베스트 프로/홈 에디션의 경우 실시간 보호 관리에 웹방어 기능이 있는데 이를 활용하면 어느정도 아이들이 채팅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나의 경우 가장 문제가 되었던 버디버디, 세이클럽을 어베스트에서 URL로 차단하니 바로 사이트 접속이 차단되어서 우리 아이는 한마디 불평만 한 후에 더이상 채팅을 하지 않게 되었다. 컴퓨터는 이제 학업용으로 주로 사용하고 막내는 쥬니어 네이버(쥬니버)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중학생이 큰 아이가 더이상 채팅에 시간을 소비하지 않게 되자 자연스래 책상에 앉아 책을 보기 시작했다. 하나의 작은 생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니 너무도 기뻤다.

여러분도 만약 어베스트를 사용한다면 아이들을 위해 채팅이나 몇몇 사이트 접속을 차단하도록 시간을 내어 보시길 바란다.

어베스트 설정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레이에서 @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어베스트 팝업창이 나타나면 실시간 보호관리를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 메뉴에서 웹방어를 선택하고(이 메뉴가 보이지 않으면 아래부분에 자세히 버튼을 클릭)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차단 탭에서 접속을 차단할 URL을 입력하고 URL 마지막에 /* 와 같이 입력하여 전체를 마스크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브라우저에서 해당 URL을 입력하면 그림과 같이 접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