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avast! 감염된 파일을 안전지대로 자동으로 가게 하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4. 4. 09:08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로 바이러스를 검사할 때 바이러스가 검출되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화면이 나타났을 때, 사용자가 아무런 조치(치료 or 안전지대로 이동)를 하지 않으면 더 이상의 검사가 진행되지 않고 정지하게 됩니다. 사용자가 무작정 바이러스가 발견될 때마다 처리해 주지 않으면 바이러스를 검사하는 시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사용자를 대신하여 '바이러스가 발견되면 자동으로 안전지대로 이동시키고 나머지 검사를 계속 진행'하게 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참고로, 어베스트! 홈 에디션에서는 첫번째 방법만 사용이 가능하고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어베스트! 프로페셔널 에디션에서는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컴퓨터에 능숙한 사용자에게는 두 번째 방법을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첫 번째
, 바이러스 진단 화면에서 추가적인 처리 방법을 지정하기: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어베스트! 홈에디션과 프로페셔널 에디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발견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나타납니다. 다음부터는 이 대화상자를 표시하지 않음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안전지대로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하지만, 제약사항이 있는데 바로, 첫 번째 바이러스가 발견된 후에만 이러한 동작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즉, 바이러스가 발견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설정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제약 사항은 나중에 바이러스를 검사할 경우에는 다시 동일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은 안전 지대로 이동된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 번째, 작업에서 처리 방법을 지정하기: 이 방법은 설정이 까다롭지만 앞서 설명했던 방법의 제한사항에 적용받지 않습니다. 다만, 어베스트! 프로페셔널 에디션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홈 에디션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방법은 약간 복잡하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천천히 따라해 보기를 추천합니다.

1.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고급 인터페이스로 변경합니다.
    a. 바탕화면의 시스템 트레이에서 @자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avast!  안티바이러스 시작 메뉴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 만약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고급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전환 메뉴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고급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익숙한 사용자는 눈이 휘둥그레질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바이러스를 검사할 새로운 작업을 작성합니다: 작업이란 바이러스를 검사하는 다양한 설정을 포함하는 일련의 과정을 지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사용자가 지금 당장 바이러스를 아무 생각없이 검사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한 날짜의 특정한 시간에 특정한 영역(ex. 하드 디스크)를 검사하도록 각각의 세부 사항을 지정합니다.

    a. 화면의 한 가운데에 보면 작업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은 어베스트!가 설치된 상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작업 4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검사:로컬 디스크 작업에서 여러분이 원하는 기능을 구현해 봅니다. 참고로, 새로운 작업을 생성하여 테스트하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 검사: 로컬 디스크 작업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마도 다음과 같은 경고 창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는 기본적인 작업이므로 변경하지 않기를 추천하기 때문입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 작업 속성 - 검사: 로컬 디스크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왼쪽 메뉴에서 바이러스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제 화면을 주의깊게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가 할 수 있는 모든 조치사항을 여기에서 자동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면,

  • 바이러스 검출시에 안전을 위해 삭제 버튼을 보이지 않게 하기
  • 안전지대가 아닌 특정 폴더에 파일을 저장하게 하기
  • 바이러스 검출시 강제로 삭제하기
  • 추가적인 동작을 지정하기
여기에서는 안전지대로 자동으로 이동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만 설명합니다. 나머지 방법은 숙제(?)로 남겨 드립니다.

d. 먼저 지정된 동작을 삭제하기 위해 마지막 단어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화면에는 아무런 동작이 지정되지 않게 됩니다.

e. 안전 지대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납니다. 동작 지정은 모두 끝났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 이제 바이러스 검사를 수행합니다. 바이러스 검사는 작업 영역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작업 메뉴를 클릭하고, 좀전에 변경한 작업인 검사: 로컬 디스크 작업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실행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쪽에는 검사하는 상황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당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