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Avast!에서 비검사 영역 설정하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3. 24. 10:48

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는 기본적으로 바이러스 검사시에는 파일의 확장자를 구분하여 바이러스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만 검사를 합니다.

하지만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매번 바이러스 검사시에 불필요한 시간을 허비할 수 있기 때문에 비검사 영역을 설정하여 좀더 효율적인 컴퓨터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예 1. 홍길동군은 어둠의 루트를 통해 DIVX영화를 다운로드하여 보관하면서 시간 날 때마다 감상을 한다. 이런 경우에는 하드 디스크의 해당 드라이브에는 대부분 영화 파일만 저장되므로 이 파일들에는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이 매우 적습니다.
  • 예 2. 백신이 특정 파일/프로그램을 오진하는 경우 경우에는 해당 파일이나 폴더를 검사하지 않게 설정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설정하기에 앞서 어베스트! 백신이 바이러스를 감지해 내는 방식에 대해 알아 봅니다.

  • 상주 검사: 메모리에 바이러스 백신이 동작하면서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등 액세스 동작이 일어날 때 바이러스를 함께 검사하여 진단하는 방식.
  • 표준 검사: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전체 또는 특정 폴더를 검사하는 방식.

따라서, 위의 검사 방식에 따라 2가지 모두 설정을 해줘야만 정확하게 동작합니다.

1. 표준 검사에서 비검사 영역 추가하기

  1. 시스템 트레이에서 @자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왼쪽에서 제외 항목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등록되어 있는 목록이 나타납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편리하게 영역을 선택할 수도 있으며,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3. 모두 입력한 후에는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2. 상주 검사에서 비검사 영역 추가하기

  1. 시스템 트레이에서 @자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실시간 보호 관리를 클릭합니다.
  2. 만약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가운데 아래쪽에 있는 세부정보 버튼을 클릭합니다.

  1.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나면, 왼쪽 메뉴에서 표준 방어를 클릭하고 오른쪽 세부 항목에서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1. 상주 작업 설정 대화상자에서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검사하지 않을 영역(폴더 또는 파일이름)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c:\Winnt\temp 폴더를 검사하지 않으려면 C:\Winnt\temp\*와 같이 입력합니다. 모두 입력한 다음에는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