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SISOFT 안티랜섬웨어 & EDR EMSISOFT 바로가기


Naver 스마트스토어 구매

Avast 안티바이러스

2026년 주의해야할 4가지 보안 트랜드 소개

어베스트코리아 2026. 1. 28. 11:03

2025년은 엄청난 한 해였습니다. '바이브코딩'과 '레이지 베이팅'과 같은 신조어가 유행어로 자리 잡을 정도 였습니다. AI는 거의 모든 논의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당사의 예상 중 일부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딥페이크로 인한 사고가 전세계적으로 급증했고 수백만 개의 잊어버린 로그인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더 많은 사람이 정서적 교감을 위해 AI 기반 어시스턴트에 의존했습니다. 

 

2025년에 수십억 건의 위협을 차단했지만, 2026년에는 더 많은 위협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중 일부는 그 어느때 보다도 더욱 교묘하게 작동할 것입니다.

 

 

2026년에 예상되는 주요 사항 들

 

  • 인간 인증의 보편화
  • AI에 대한 신뢰 문제 심화
  •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는 스캠
  • 속임수의 온상이 되는 브라우저

 

 

인간 인증의 보편화

2026년에는 딥페이크가 매우 사실적으로 진화하여 육안으로 식별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고 일부는 심장박동까지도 구현할 것입니다. AI 에이전트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인조인간으로 구성된 거대한 생태계가 등장할 것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현실 속에서 사기행위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메시지 뿐만 아니라 인간 자체에 대한 검증 과정을 반드시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다가오는 AI 피드백 루트

점점 더 많은 온라인 콘텐츠가 기계에 의해 생성되고 다른 기계에 의해 스크랩되고 요약되며 재사용되고 있습니다. 정보에 대한 영양성분표와 같은 진정성을 토대로 한 프레임워크가 구축되지 않는다면 인터넷은 신실로 위장한 왜곡된 사실과 공허한 데이터로 가득 찬 공간으로 전락할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감성 엔지니어링으로 심화하는 스캠

아마도 공감능력자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혹시 어두운 공감능력자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이들은 감정을 이해하고 이를 악용하는데 매우 능숙한 사람들이며, 즉 스캠 행위를 행하는 사람들입니다. 이제는 스캠은 적응형 감정 엔진으로서 실시간 감정 분석을 활용하여 순식간에 사기 수법의 진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속임수의 새로운 진원지가 된 브라우저

한때 인터넷으로 통하는 중립적인 창이었던 웹브라우저는 이제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범죄자들이 가장 먼저 노리는 장소로, AI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침투하고 일상적인 탭조차 공격의 편리한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2026년에는 AI 생성 콘텐츠로 위장한 합법적 사이트에 멀웨어가 숨겨져 있을 수 있으니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6년 개인화되는 사이버 위협과 AVAST의 대응

사이버 위협이 넘쳐 보이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AVAST와 AVG는 크고 작은 모든 위협으로 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사이버 보안 기업입니다. 이러한 예측들이 두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를 로드맵으로 생각해 보세요. 어베스트는 공격자가 어디로 향하는지 방어 체계가 어떻게 진화해야 하는지, 그리고 사용자와 사용자의 데이터를 최대한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AVAST 앱을 열어 이미 어떤 방식으로 사용자를 보호하는 확인해 보세요.

 

AVAST와 AVG 유료 구매는 (주)소프트메일을 방문해 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shop.avastkorea.com

 

AVAST 공식총판 - AVAST 개인용 22,000원, CCLEANER 16,500원

AVAST 한국총판 소프트메일에서 AVAST, AVG, CCLEANER 국내 정품을 구입하세요. EMSISOFT 안티랜섬웨어 EDR 제품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shop.avast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