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avast!AAVM 서브시스템이 RPC 오류를 발견하였습니다. 처리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3. 5. 10:27
윈도우 10에서 RPC 오류 문제 해결방법 안내

- 동영상 안내 : https://www.youtube.com/watch?v=7ggmHuSHWaE
- 해결방법 : http://techgenix.com/troubleshoot-rpc-server-unavailable/

위의 내용을 참조하여 운영체제 문제를 해결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윈도우 8 이전 버전에서의 RPC 오류 문제

avast! 안티바이러스를 새로 설치하거나, 사용하던 중에 "avast!AAVM 서브시스템이 RPC 오류를 발견하였습니다. 처리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어베스트! 아이콘이 빨간 색으로 도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시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 소개합니다.

1. 다른 바이러스 백신과 함께 사용하는지 확인한다.
답-> 하나의 백신만 사용하세요.
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다른 백신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부분으로 컴퓨터에 두 개이상의 백신을 동시에 실행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스템 감시(or 실시간 감시, 램상주)를 동시에 사용하게 되면 치명적인 문제점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오직 하나만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개인용 방화벽 제품 사용시에도 이러한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어베스트! 관련 프로그램과 DLL, 포트등을 방화벽의 설정에 추가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안티 스파이웨어(악성코드치료프로그램)는 혼용해서 사용해도 그리 큰 문제점을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2. 서비스에 어베스트!의 서비스들이 제대로 등록되어 실행 중인지 확인한다.

답-> 서비스 콘솔에서 어베스트! 서비스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a. 윈도우에서 실행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여, 처음 부팅한 상태로 유지합니다.
b. 시작 -> 설정 -> 제어판 -> 관리 도구 -> 서비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 위의 그림을 보고, 현재 컴퓨터의 상태와 비교합니다. 시작됨자동/수동이 정확한지 틀리면 맞도록 변경합니다.



3.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손상되었는지 확인한다.
답->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어베스트! 백신을 복구합니다.
a.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b. avast! Antivirus를 클릭하고, 변경/제거 버튼을 클릭한다.
c.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 화면에 나오는 대로 진행한다.



4. 레지스트리 설정을 변경한다.

REGEDIT4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avast! Antivirus]
"Group"="ShellSvcGroup"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