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알림] AVAST 네이버 검색 search.naver.com 차단 안내 - 분석결과 정상 URL로 분류하고 정상처리

어베스트코리아 2022. 11. 7. 16:09

안녕하세요?

 

---------------

22년 11월 8일 15:30 -

Avast 바이러스 연구소에서 분석이 완료되었습니다. Malvertising으로 분류된 것을 발견하고 분석한 결과 문제 없는 것으로 평가하여, AVAST 및 AVG 평판 시스템에서 클린 URL로 처리하여 곧 VPS 데이터베이스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실제 백신에는 최대 24시간 이내에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에 반영되어 백신에 자동 전파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6시간 이내에 정상 반영될 예정입니다.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바이러스버전 221107-8 부터 화이트리스트 처리가 진행됩니다.  16:00 현재 최신 업데이트하면 정상적으로 네이버 검색이 진행됩니다.

 

AVAST & AVG 멀웨어 분석팀

 

 

---------------

22년 11월 7일 16:00시 경부터 AVAST가 네이버 검색을 Malvertising 으로 차단하고 있습니다.

[VPS: 221107-0]

 

본사 바이러스연구소 쪽으로 네이버 링크 오진여부 체크 접수하였습니다.

 

임시적으로 어베스트 비즈니스 중앙관리에서 Policies에서 웹감시 예외로 search.naver.com 을 등록하여 일시적으로 예외처리 등록하시어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용 및 비즈니스 단독형의 경우 메뉴 > 설정 > 일반 > 예외에서 위 URL을 예외처리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진이라면 6시간 ~ 24시간 이내에 자동 처리되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