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어베스트코리아] Mac에서 Avast 안티바이러스 제거 방법

어베스트코리아 2019. 10. 10. 16:46

최근 타사 어플 설치시 함께 설치되는 번들용 어베스트 맥 버전의 제거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Avast 맥용 백신을 제거하기 위한 과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아래의 과정을 따라 어베스트 Mac 버전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어베스트 Mac용 백신을 제거하려면 휴지통으로 이동하는 것은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1) 응용 프로그램 Avast 백신을 더블클릭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Avast 메뉴 > [Avast Security 제거]를 클릭합니다.

 

3) Avast 제거 팝업창에서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를 실행합니다.

 

4) 관리자 계정 또는 터치 ID를 입력하여 제거권한을 갖고 제거를 시작합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제거 진행 중인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6. 제거가 완료되면 [종료] 버튼을 눌러 제거를 완료니다.

 

관련사항은 https://support.avast.com/en-ca/article/Uninstall-Mac-Security 페이지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씨클리너를 사용하여 Mac에서 쓰레기 등의 파일 들을 정리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과 달리 Avast Mac용 설치제거 도구는 따로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어플 제거는 Mac용 씨클리너(Ccleaner)  무료/유료버전을 이용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Mac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어베스트의 경우 실시간 감시 중으로 씨클리너에서는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Mac 시스템 정리 프로그램으로 사용하여 관리하시면 좋습니다.

 

다운로드(무료판) : https://download.ccleaner.com/mac/CCMacSetup117.dmg

 

 

작성 : 어베스트코리아 

http://www.avast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