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멀웨어가 공격하는 방법을 알고나면 보안이 좀더 강화됩니다

어베스트코리아 2019. 5. 29. 14:53

멀웨어가 공격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유형의 악성코드는 사용자를 감염시키기 위해 이메일, 웹사이트, 취약성을 이용하여 공격하기 때문에 우리는 어떤 유형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물론 백신이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방어 수단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멀웨어는 매우 영리할 수 있고 사용자에게 접근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이용합니다..

이메일


이메일은 악성코드를 퍼뜨리는 인기 있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피싱을 하기위해 악성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사회공학적 공격이나 공격 대상이 e-메일의 첨부 파일을 열면 멀웨어가 다운로드될 수 있도록 e-메일의 첨부파일 또는 링크 삽입으로 공격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용자들은 "메일의 용량이 초과되었습니다...", "이력서를 첨부합니다", "은행송장을 전송합니다"와 같은 이메일 제목으로 사용자를 속이게 됩니다. 실제 많은 분들이 속아 넘어가서 첨부파일이나 링크를 클릭하게 됩니다. 이메일 메시지는 사람들이 클릭하도록 유인할 만큼 충분히 흥미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이메일을 받았을 때 가장 좋은 것은 이들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웹사이트


멀웨어는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폭 넓게 퍼질 수 있습니다.  유명한 웹사이트나 소셜네트워크, 블로그, 다운로드 사이트  등을 통해 멀웨어는 사용자 들의 인식 속에서 또는 무의식 속에서 클릭을 유도하여 사용자 PC를 감염시킵니다. 또는 무의 식 중에 알 수 없는 방법으로 소리소문없이 PC를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멀웨어는 PC에 설치된 백신이  바이러스 감염을 경고할 수도 있지만 많은 경우 제로데이인 경우 당신의 컴퓨터 화면에 표시되는 무료 도박, 판매 또는 경고에 대한 링크나 웹페이지의 팝업 광고에 숨어 들어 백신이 경고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이 너무 좋아서 위험을 인지하지 못할 수 있지만 인터넷 상의 모든 것은 진실이 아닐 수 있고 신뢰할 수 없다고 먼저 생각하고 아무거나 클릭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신뢰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일 경우, 절대 클릭하지 마십시오.


취약성

 

내가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는 사이버 범죄자들이 이들을 변경할 수 있는 약점이나 취약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안 취약점은 해커가 원하는 유형의 악성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컴퓨터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해커가 당신의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스템을 최신 상태로 패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패치는 응용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에 적용되어 업데이트, 수리 또는 개선을 위한 변경 사항의 집합체입니다. 패치는 버그나 결함을 해결하거나, 운영 체제나 애플리케이션의 안정성을 향상시키거나, 보안 취약점을 고치기 위해 사용됩니다. 패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응용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고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예방적 유지보수의 일부이기 때문에 반드시 보안 패치는 정기적으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어베스트는 프리미어 제품 이상의 고급버전이나 드라이버 업데이터를 통해 시스템을 안전하게 패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www.avastkorea.com/home-user/avg-driver-updater.asp

 

어베스트코리아 - AVG 드라이버 업데이터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수정 및 업데이트하여 더 나은 동영상, 사운드 및 검색을 즐기세요! 지금 무료 검사를 실행하여 드라이버와 디바이스를 최신 상태로 유지

www.avast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