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랜섬웨어 절대 몸값을 주지 말아야 하는 이유 3가지

어베스트코리아 2017. 7. 3. 16:43

당신은 랜섬웨어(ransomware)의 희생자 일 필요는 없습니다. Avast는 파일, 데이터 및 정보를 관리 할 수있는 전문적인 조언과 보안 도구를 제공합니다.


악몽 같은 상황이지만,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바이러스가 컴퓨터를 가로 채서 가장 중요한 파일을 암호화하여 잠가 버렸습니다. 화면을 가득 채운 랜섬웨어의 알림 메모에는 해커에게 지불 할 일정 금액이 있거나 금액이 두 배가 된다고 경고하는 표시되어 있습니다. 몸 값이 두 배로 증가하면, 당신은 랜섬웨어 공격 뒤에 범죄자가 당신의 파일을 영원히 파괴하기 전에 몸값 지불 전에 일정한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이것은 램섬웨어 공격이 실행되는 한 가지 방법 일 뿐입니다. 점점 더 널리 퍼지는 악성 코드의 여러 변형이 존재합니다. 여기에는 컴퓨터 전체를 잠그는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어 지불 정보 입력 화면이 제공됩니다. 또하나 개인 정보를 복사하고 블랙 메일로 공개하지 못하게 하는 버전이 있습니다. 빈 위협으로 사용자를 놀라게 할뿐 아니라 컴퓨터에 전혀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 랜섬웨어가 긴장감을 높이기만 하는 것이 있습니다.


랜섬웨어는 2017 년 첫 3 개월 동안 전체 악성 코드의 60 %를 차지했으며, 2017 년에는 2016 년보다 4 배 이상 변종이 발생했습니다. 최악의 공격인 워너크라이(WannaCry)는 지난 달 뉴스를 모두 지배할 정도 였습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이번 주 Petya 기반의 사이버 공격으로 우편 서비스, 중앙 은행 및 대형 상업 기업과 같은 주요 기관이 폐쇄되었습니다. 하루 반이 채 지나지 않아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무력화되기 전에 인도와 스페인으로 확산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이 만약 랜섬웨어의 희생자라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바로 이 단어 지불하지 말아야 한다


당신은 지불에 대한 유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1. 파일이 복원 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당신에게 약속하는 사람들은 범죄자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그들을 신뢰하지 마십시오. 지불하는 5 명 중 1 명은 파일을 절대 받지 못합니다. 
  2. 팬들에게 사이버 범죄의 불꽃을 불어 넣게 됩니다. 사이버 범죄자들이 돈을 받는다면 그들은 무고한 사람들을 강탈 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우리가 사업에서 이익을 잃게 되면 그들이 그 사업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3. 무료로 지원하는 도움들이 준비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파일을 직접 복원 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 랜섬웨어 암호 해독 도구는 특히 알려진 파일에 의해 파일이 잠겨있는 경우 해독 프로세스를 안내합니다.


공격을 예방하여 자신을 보호

랜섬웨어 공격은 증가하고 있지만, 랜섬웨어 보호와 맬웨어 제거 도구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선한 사람들은 나쁜 사람들보다 열심히 일합니다. 업데이트되고 확장 된 인터넷 보호의 일부인 새로운 Avast 랜섬웨어 엔진 처럼 안티-랜섬웨어 도구가 포함된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업데이트 되었는지 항상 확인하십시오. 운영 체제 (OS) 및 모든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및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디바이스와 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최선의 인터넷 보안을 설치하고 공격을 막기 위해 시스템을 업데이트 상태로 유지하는 것 외에도 정기적인 시스템 백업을 수행해야합니다. 백업을 통해 공격에 대한 면역을 키웁니다.  이 사이버 범죄자들은 ​​귀하가 파일을 백업하지 않는 것에 희열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파일의 복사본을 중복적으로 백업하는 것이 공격을 막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클라우드 기반 백업과 하드 드라이브 연결 해제가 가능한 두 세트의 백업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파일과 데이터의 감염되지 않은 복사본이 있다면 해커의 요구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백업의 경우 Dropbox, Google 드라이브, Microsoft OneDrive 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유명 서버는 보안 조치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널리 퍼진 위협에 대처합니다.


하드 드라이브에 백업하려면 외장 드라이브나 다른 컴퓨터를 사용하여 백업하고 네트워크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태로 유지하면 해커는 파일을 손상시킬 수 있도록 침투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지불해야 할 충동에 저항하십시오, 그러나 더 중요하게, 오늘 간단하고 쉽게 수행 할 수 있는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준비한 당신은 이 점점 커지는 랜섬웨어 위협에 희생되지 않을 것입니다.


작성 : 어베스트코리아 (주)소프트메일

원문 : https://blog.avast.com/ransomware-top-3-reasons-you-should-never-p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