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안드로이드용 GM 트로이목마 시티은행, 페이팔 등 전세계 50개 은행 공격 중

어베스트코리아 2016. 11. 3. 09:22

지난 10월 30일에 발견된 모바일 안드로이드용 GM 트로이목마가 전세계 50개 은행을 집중 공격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지난 분기에 수십만의 모바일 사용자들을 타겟팅으로 공격하는 GM 보트는 안드로이드의 취약점을 이용해 200,000번 이상 시티은행, ING, Bank of America 등을 포함한 전세계 50개 은행의 사용자 들을 공격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GM 보트는 안드로이드에서 인터넷뱅킹에 대한 로그인을 방해하고 사용자들로 하여금 로그인 페이지에서 로그인에 대한 불편을 초래하여 사용자 정보를 훔쳐가는 형태로 사용자가 비밀번호 확인과정에서 SMS 문자를 훔쳐 아이디와 비번을 탈취하는 공격방법을 사용합니다.

 



다행히 아직 까지는 한국내 은행에 대한 공격 징후는 없지만 GM 보트가 계속 진화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지속적인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s://blog.avast.com/android-trojan-gm-bot-is-evolving-and-targeting-more-than-50-banks-worldwide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휴대폰에는 꼭 모바일 백신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작성 : 어베스트코리아 (http://www.avast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