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어베스트는 머신 학습에 기반을 둔 위협 탐지 기술 적용

소프트메일 2015. 12. 8. 17:39

어베스트는 머신 학습에 기반을 둔 위협 탐지 기술 적용, 제로 데이 공격, 멀웨어, 개인정보 위협으로 부터 사용자를 보호

어베스트는 2015년 8월에 퀄컴 기술과의 협업을 통해 퀄컴의 새로운 기술인 Qualcomm Snapdragon 스마트 보호 기술을 어베스트와 협업하여 사용자 행동 분석을 기반으로한 머신 학습 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변종 멀웨어 및 제로데이 공격을 찾아내 방어하도록 구축하는데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는 개인 정보 보호 증대는 물론 디바이스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로서 머신 학습 기술에 대한 체계적이고도 실질적인 사례가 되겠습니다.

 

최근 일부 연구소와 대학가에서 관심을 갖고 있는 머신 러닝 기술로 진화하는 해킹이나 랜섬웨어 등의 공격을 방어하는데 어베스트가 최전방에서 앞장서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가 되는데 어베스트 사용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머신 학습에 대해 이해를 돕고자 어베스트의 사례를 설명합니다.

 

어베스트는 제로데이 공격을 방어하고 악성 소프트웨어로 부터 PC를 보호하기 위해 스냅 드래곤 스마트 프로세서 레벨에서 디바이스 자체의 학습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베스트의 방대한 클라우드 클러스터에서는 이런 사용자의 행동 기반의 위험을 자동 분석하여 전세계에 설치된 어베스트 백신에서 PC의 이상 징후 정보를 찾아내어 사용자 기기의 보안을 높이는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탑재한 기기에서, 주로 IoT와 같은 기기들, 통합된 보안 기술은 제로데이 공격이나 랜섬웨어 등을 기기 기반에서 방어하도록 하는데 퀄컴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보안 소프트웨어는 어플리케이션 및 프레임워크 레이어 단계에서 소프트웨어의 행위를 감시하거 검사하는데 반하여, 어베스트는 기기 상의 스냅드래곤 스마트 보호 기술을 통해 프로세서가 머신 학습 기술을 이용하여 데이터 유출 방어 및 멀웨어 공격을 방어하여 효과적인 방역 체계를 구축하게 됩니다. 따라서 OEM 장비나 모바일 기기, IoT 기기 등의 보안 솔루션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입니다.

 

이런 보안 기술을 통해 어베스트는 사용자 분들이 더욱 안심하고 시스템과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성 : 어베스트코리아 (http://www.avast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