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AVAST 방화벽 "이 네트워크를 신뢰함"으로 변경되지 않을때 수정하는 방법

어베스트코리아 2023. 8. 11. 10:41

"AVAST 방화벽 "이 네트워크를 신뢰함"으로 변경되지 않을때 수정하는 방법"

 

AVAST 백신을 사용하다보면 회사 네트워크 연결하여 회사 내의 공유 프린터나 공유 스캐너 접속을 하여야 하는데 AVAST 방화벽이 접속을 차단하는 경우를 간혹 경험하시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AVAST 방화벽에서 현재 인터넷에 연결된 네트워크가 "이 네트워크를 신뢰하지 않음"으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공유  프린터나 스캐너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네트워크가 AVAST에서 신뢰하지 않음으로 연결된 상태

 

이와 같은 상태를  "이 네트워크를 신뢰함"으로 변경하면 공유 프린터나 스캐너 사용이 가능하지만 변경이 되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런 경우 PC에서 네트워크 프로필을 수동으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제어판의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찾아서 이더넷 메뉴를 클릭하면 현재 연결된 이터넷을 볼 수 있습니다. 연결된 네트워크를 더블클릭하여 네트워크 프로필이 [공용]으로 되어 있으면 이를 [개인]으로 변경하시면 AVAST에서 "이 네트워크를 신뢰함"으로 설정이 변경되어 집니다.

 

위도우 제어판에서 네트워크 프로필 변경

 

아직 "이 네트워크를 신뢰하지 않음"으로 되어 있다면 UI를 껐다가 다시 시작하면(또는 키보드 F5 키) 변경된 상태를 보실 수 있고 이 상태에서는 정상적으로 공유 프린터나 스캐너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윈도우 보안은 AVAST가 좋습니다."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백신이 더 잘 보호합니다."

 

 

 

https://www.avastkorea.com 

 

어베스트코리아 | 강력한 보안기능, 신뢰할 수 있는 AVAST 백신

AVAST 백신은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백신. 악성 소프트웨어와 온라인 위협으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하고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

www.avast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