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Avast 녹스 앱플레이어 충돌 해결 방법 안내 (녹스,블루스택스 등등)과의 호환성 이슈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0. 13. 08:19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Andriod Emulator)는 안드로이드 앱(애플리케이션)을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실행해 줄 수 있게 해주는 에뮬레이터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에뮬레이터가 선보이고 있습니다.

 

녹스(NOX), 블루스택스(Bluestacks), 지니모션(genie motion) 등 다양한 에뮤레이터가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핵심이 되는 엔진은 녹스와 버추얼박스를 들 수 있습니다.

 

소개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어베스트가 설치되어 운영중인 PC에 설치할 경우에는 일부 PC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나타난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 설치 과정 중에 8-90% 지나는 시점에서 설치 프로그램이 죽는 현상
  •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안드로이드앱 실행시 매우 느려지거나 랙이 발생하는 현상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위에 언급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어베스트 제품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 가상화 옵션 해제 - 어베스트에서 제공하는 가상화는 (이용자가 생각하는) 가상화 지원이 아니라, 어베스트의 보안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가상화를 지원하는 것으로, 다른 가상화 솔루션일 지원하는 목적이 아닙니다.

  1. 어베스트 프로그램 실행 -> 설정 -> 문제 해결 탭 -> 하드웨어 지원 가상화 사용 항목을 모두 끕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창을 모두 닫고 재부팅합니다.

 

 

나. 예외 처리 - 원래 평판 서비스와 CyberCapture 기능을 해지하면 손쉽게 설정할 수 있지만, 보안상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기능에서 예외 처리하는 옵션을 추가합니다.

 

  1. 어베스트 프로그램 실행 -> 설정 -> 일반 탭 -> 오른쪽 세부창에서 제외 항목을 클릭합니다. 파일 경로, CyberCapture, 강화 모드에 각각 동일하게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설치 경로를 입력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CyberCapture 또는 강화 모드를 해제한 상태라면,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