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어베스트 방화벽 설정 - 특정 프로그램만 허용하는 정책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0. 12. 20:11

 어베스트 인터넷 시큐리티, 어베스트 프리미어 제품에서는 방화벽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베스트가 제공하는 방화벽 기능은 윈도우 방화벽 기능을 대체하게 됩니다. 따라서, 제어판 -> 관리센터에서 보안 / 네트워크 방화벽 항목이 Avast Antivirus로 설정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사례는, 특정 업종에서 주로 사용하는 통신 쪽에서 주기적으로 IP 및 PORT가 변경될 때, 이를 제때에 반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프로그램(프로세스)에 대해서 무조건 허용하는 형태의 정책을 수립해야 합니다.

 

방화벽에서 특정 프로그램(프로세스)를 여는 방법

 

1.     어베스트 프로그램을 열고, 보호 탭을 클릭하고, 오른쪽 세부창에서 방화벽을 클릭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 규칙 대화상자를 엽니다.

3.     먼저 새 그룹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가 직접 등록할 그룹을 생성합니다. ) VAN 통신용 예외처리(TCP/xxx)  

4.     생성한 그룹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한 상태에서, 새 애플리케이션 규칙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팝업창에서 새로 생성한 그룹 이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열기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통신에 이용되는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Test 그룹 아래에 좀전에 등록한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분홍색 화살표의 오른쪽 끝을 클릭하여 게이지를 100%로 채웁니다.

6. 닫기 버튼을 클릭하고, 어베스트 창을 모두 닫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