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예방을 위한 안티랜섬웨어 엔진과 비트디펜더 엔진이 결합된 엠시소프트 안티멀웨어
엠시소프트 안티랜섬웨어

티스토리 뷰

이미 모두 아시는 것처럼 전세계적인 해킹 공격인 워나크라이 랜섬웨어 예방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런 대규모 공격에 대한 긴급 예방을 위해 윈도우 컴퓨터 및 윈도우 서버에 설치된 보안 업데이트를 최신으로 유지하는 것, 즉 최신 업데이트를 반드시 진행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XP와 윈도우 서버 2003과 같은 지원이 종료된 운영체제에 대한 가이드는 https://blogs.technet.microsoft.com/msrc/2017/05/12/customer-guidance-for-wannacrypt-attacks/ 페이지를 꼭 참조하십시오.


많은 랜섬웨어 관련 뉴스에서의 설명처럼, 가장 좋은 예방 방법은 워나크라이 랜섬웨어가 파일을 암호화하여 현실적으로 복원할 수 없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곳에 백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데이터 백업 만이 랜섬웨어로 부터 손실된 데이터를 복구하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백업 본은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곳에 보관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또하나는 윈도우의 보안 패치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는 가장 중요한 대응방법입니다. 워나크라이는 현재 SMBv1 익스플로잇 공격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보안 패치는 이미 2개월 전에 패치되어 있기 때문에 윈도우 보안 패치로 예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윈도우 패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정규적인 백업 방법 외에는 백신에서 제공하는 행동감시를 꼭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제 많은 백신 들이 워나클라이에 대한 시그너처를 준비하고 있지만 다양한 변종이 급속도로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에 그 다음 공격에 대한 예방을 위해 반드시 행동감시가 포함된 백신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행동감시는 윈도우에서 파일이 실행되기 전에 랜섬웨어를 차단하고 사용자로 하여금 백신 시그너처 업데이트 없이도 수 많은 랜섬웨어의 변종으로 부터 감염의 위험을 방지하여 시스템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랜섬웨어는 지난 1년 동안 가장 큰 위험이었고 계속해서 다음 몇년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사용자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행동감시가 포함된 백신 사용을 적극 추천합니다.


▶ 당사는 어베스트 인터넷시큐리티 또는 어베스트 프리미어, 그리고 월정액 멤버십 사용을 추천합니다.

http://www.avastkorea.com


▶ 또한 Emsisoft 안티멀웨어 및 Emsisoft 인터넷시큐리티를 아울러 추천합니다.

http://www.emsisoft.co.kr



행동감시가 포함된 백신은 꼭 한대에 한개만 설치하여야 합니다. 타백신과의 중복 설치는 시스템 충돌로 시스템이 마비되거나 블루스크린이 발생합니다. 꼭 신뢰하는 백신 하나만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 : 어베스트코리아 (주)소프트메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