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avast! 6.0 무료사용자를 위한 기능확장

어베스트코리아 2011. 2. 7. 22:39

2011년 상반기 출시가 예정된 avast! 6.0의 기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avast! 6.0에서는 핵심기술 중 하나인 "가상화" 기능을 무료버전에도 탑재합니다.

SandBox로 일컬어지는 이 기능은 유료버전인 프로와 인터넷시큐리티에서만 제공되던 기능이었으나, 출시 예정된 6.0에서는 업그레이드된 기능으로 무료버전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Sandbox란?
위험성이 있는 컨텐츠를 백신내에서 생성되는 가상공간으로 옮겨 실행해 봄으로써, 실제 사용자의 컴퓨터는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알수없는 응용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인터넷을 브라우징할 때, 실제 컴퓨터와 같은 환경을 제공하여 응용프로그램을 미리 실행시키고 실행하는 동안 악성코드와 마주치게되면 가상환경을 종료함으로써 실제 컴퓨터는 잠재적인 공격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합니다.


SandBox기능을 무료백신에서 선보이는 것은 어베스트가 최초!

어베스트소프트웨어의 CTO Ondrej Vlcek는 “어베스트는 프리버전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이제 가상화기술을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바이러스가 실행명령을 통해 확산되며, 스크립트는 그 진입점입니다. 가상컴퓨터안에 바이너리를 격리시킴으로써 실제 컴퓨터는 깨끗한 상태로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가 부딪히는 어떠한 컨텐츠들은 100% 깨끗한지 아닌지는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Sandbox 가상화를 통해, 이미 알려진 안전한 내용물과 유해한 내용물 사이에 안전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avast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의 환경은 이제 더욱 안전하게 유지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업그레이드된 SandBox 기능은 avast!프리, avast!프로, avast!인터넷시큐리티 제품에 적용되어 모든 유저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vast! Korea 홍보담당 정서희
Tel. 02-3486-9220
e-mail. candy@softmai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