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Themida 오류" 해결 방법

어베스트코리아 2017. 3. 27. 11:34

최근 어베스트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면서 금융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특히, 증권회사의 HTS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를 띄운다는 내용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Themida]


"A debugger has been found running in your system. Please, unload it from memory and restart your program."



이는 자신의 코드가 분석되는 것을 보호하기 위해 Themida 패커로 실행되는 금융투자 프로그램이 process monitor 기능에 동작하지 않도록 제작되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어베스트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면서 Process monitor 와 같은 "행동감시" 기능이 추가되어 모든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감시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때 Themida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고 해당 프로그램이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금융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실행하려면 아래와 같이 어베스트 행동감시 기능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제외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1. [설정 > 구성요소 > 행동감시 > 사용자 지정 > 제외 > 찾아보기 > 신한금융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 선택 > 추가 > 확인] 으로 설정합니다.







 

2. 1항에서 설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정상적인 업무가 힘들 경우, 우선 [설정 > 구성요소 > 행동감시 > 행동감시 꺼짐]으로 설정하여 업무를 진행한 후 한가할 때 다시 1항과 같이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만약, 와이즈케어가 설치되어 있다면 와이즈케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System Protection On]을 [System Protection Off]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안전한 환경을 위해서는 행동감시 기능을 중지하는 것보다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제외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