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FAQ] avast! 설치후 웹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사용이 않된다면?

어베스트코리아 2010. 10. 14. 13:25

가끔 avast!를 설치한 이후에 인터넷익스플로러 등의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는 경우 웹을 찾지 못하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 경우는 윈도우에 있는 윈도우 방화벽(하드웨어 방화벽이나 공유기가 아님)을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어베스트의 웹감시 기능은 ashWebSv.exe 또는 aswWebSv.exe 프로세스를 사용하는데 이 프로세스가 방화벽에서 TCP 포트 80에 접속할 수 있는 충분한 권한을 갖지 못하고 있는 경우 웹브라우징을 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 방화벽이나 개인 방화벽에서 위의 프로세스에 권한을 부여하거나 예외처리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서버로 실행 권한을 주시고 TCP 포트 12080 상의 localhost(로칼 머신)로 부터 유입되는 연결을 허용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방화벽의 경우 제어판->보안센터에 가셔서 WIndows 방화벽을 클릭하고 [예외] 탭에서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어베스트 프로세스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탐색기에서 위의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다면 탐색기의 도구->폴더옵션->보기에 가셔서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를 선택하면 숨겨져있는 어베스트 프로세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프록시 설정을 변경해 봅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시작
2. 도구->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3. [연결] 탭을 클릭합니다.
4. [LAN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사용자의 LAN 설정을 위해 프록시 서버 사용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6. localhost 주소를 127.0.0.1의 IP주소로 설정을 변경합니다(127.0.0.1은 localhost와 동일합니다)
7. 포트 필드에서 12080번을 입력하십시오.
8.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